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 2016년 (예비)사회적기업 대상 맞춤형교육 시행…25일 접수 마감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이 서울시 (예비)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교육 사업을 한다.

본 교육은 (예비)사회적기업의 전문성 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되며, 기업에서 주체적으로 내부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 업종교육, 기본 소양 및 사회적기업가 마인드 교육 등 학습 계획을 수립하여 진행되는 교육이다.

교육지원은 맞춤교육 신청 공고, 기업선정, 교육준비, 교육 운영, 평가 및 결과 보고 절차로 이루어 질 예정이며, 홈페이지(사회적기업-공지사항-2016년 (예비)사회적기업 대상 맞춤교육 공고) 또는 전화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본 사업은 서울 내 예비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며, (예비)사회적기업 임직원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시간을 만들고자 한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 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란다.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은 2016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선정한 서울권역 사회적기업·사회적협동조합 중간지원기관으로, 사회적기업 관련 인증 컨설팅, 지원, 교육, 홍보를 수행한다.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개요

사단법인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이하 신나는조합)은 빈곤취약계층의 지속가능한 자활을 위한 한국 최초 마이크로크레디트 NGO이다. 마이크로크레디트는 물적담보를 제공할 수 없는 절대빈곤층에게 소규모창업자금을 무담보로 지원하는 자활프로그램으로 1976년 방글라데시에서 시작되었으며, 사회복지력 강화와 빈곤퇴치를 위한 효과적인 방안으로 인정받아 왔다. 자립,자활의 의지는 있지만 사회적, 경제적으로 소외된 빈곤취약계층 및 저소득층에게 소규모 창업자금을 무담보무보증소액신용대출(Microcredit)하여 경제적, 사회적, 심리적 자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빈곤없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그 비전이다. 본 비전을 수행하고자 신나는조합은 1) 마이크로크레디트 사업 2) 기금조성 및 모금 후원개발 사업 3) 사례관리, PR Marketing지원, 산학협력 경영컨설팅, 창업교육 등 사전사후 지원사업 4)사회적기업 설립 5) 협동조합 설립 컨설팅 등의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사업 내용 안내: http://joyfulunion.or.kr/new/xe/social_01/26849

연락처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홍보팀
정유경 주임
02-365-0330
이메일 보내기

맞춤교육 문의
070-7600-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