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영종도서관, 개관 7주년 기념 행사 개최

영종도서관 7년을 돌아, 봄

2016-03-09 08:30
인천--(뉴스와이어)--영종도서관(관장 심민석)이 개관 7주년을 맞이하여 ‘영종도서관 7년을 돌아, 봄(春)’을 주제로 의미있고 풍성한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2009년 3월 25일 영종도 공항신도시에 유일한 공공도서관으로 첫 발을 내딛은 영종도서관은 지난 7년동안 다채로운 독서 문화 사업을 기획하고 운영하여 지역주민과 나누고 어울리고 소통하는 지역 밀착형 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해왔다.

특히 ‘도시락(島詩樂) 콘서트: 시낭송 콘서트’, 지역자료 아카이브 구축사업 ‘온고지신’ 등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특별 문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다양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운영하는 등 지역주민에게 봉사하는 공공도서관의 입지를 굳건히 해왔다.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3일 간 열리는 이번 기념 행사는 공공도서관 정보서비스 영역 확장을 위한 세미나, 곰비임비 시상식(우수이용자 및 책 읽는 가족 시상식) 및 축하공연(인형극), 특별 영화 상영, 대출정지 해제 서비스 등을 실시한다.

25일(금) 개관 기념일에는 공공도서관 정보서비스 영역 확장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공공도서관 정보서비스 사업의 중요성을 논의하는 자리로 영종도서관이 중점 사업으로 추진해온 ‘도서관, 책과 정보를 잇다’라는 주제로 사례 발표를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도서관 관계자 및 지역주민과 함께 지난 7년간의 성과를 돌아보며 향후 공공도서관이 지역주민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목표를 설정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또한 26일(토)에는 ‘곰비임비 시상식’(우수이용자 및 책 읽는 가족 시상식)과 함께 축하공연(인형극-혹부리영감)을 하며 도서반납 연체로 도서관 이용에 어려움이 있던 이용자를 위해 대출정지를 해제해주는 ‘다시 찾는 도서관’, 개관 7주년 기념 영화 상영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운영된다.

개관 기념행사 담당자 강근영 사서는 “영종도서관은 다양한 도서와 정보를 앞장서서 제공하고 폭넓은 독서 문화 사업을 운영해 지역 문화공간으로서 도서관 역할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영종도서관 개관 7주년 기념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1층 안내데스크 및 이메일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종도서관 홈페이지, 영종도서관 블로그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영종도서관 블로그: http://blog.naver.com/yjlib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독서진흥팀
전기남
032-472-8178
이메일 보내기

행사 접수
032-745-6008
이메일 보내기

문의
032-745-6000
032-745-6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