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국방·항공 SW 기술세미나 개최

1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국방 연구기관 및 방산업체 개발자 대상

효율적인 무기체계 SW 개발 솔루션 및 적용사례 공유로 국내 국방/항공 SW 시장 활성화에 기여

뉴스 제공
한컴MDS 코스피 086960
2016-03-10 11:20
성남--(뉴스와이어)--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가 효율적인 무기 체계 SW 개발을 위한 솔루션 및 적용 사례를 소개하는 ‘2016 국방/항공 SW 기술 세미나’를 1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장 환경의 첨단화 및 네트워크화 진전에 따라 임베디드 SW가 무기 체계의 핵심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또한 항공기 역시 첨단화, 장비 통합화로 SW 규모가 급증하면서 SW 품질 경쟁력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MDS테크놀로지는 무기 체계 SW의 중요성을 각인시키고 SW 품질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국방 연구기관 및 방산업체 개발자를 대상으로 효율적인 무기 체계 SW 개발을 위한 솔루션 및 적용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LIG넥스원에서는 SW 신뢰성 시험 업무 프로세스를 현장 평가 준비 중심으로 발표하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는 DDS 통신 미들웨어와 응용 SW 개발도구를 소개하며 관련 제품도 시연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FA-50 시제기에 탑재되어 비행 시험에 성공한 MDS테크놀로지의 실시간 운영체제(NEOS)와 통신 미들웨어(NeoDDS)가 힘정전투체계, 소형 무장헬기, 드론, 항공 엔진제어 등 신뢰성 기반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된 사례 소개를 통해 국산 시스템 SW의 현황과 발전가능성을 실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MDS테크놀로지 이상헌 대표는 “무기 체계 SW의 신뢰성과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SW 개발 단계부터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개발해야 SW 품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며 “본 세미나가 아직 미흡한 국내 국방/항공 SW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3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세미나는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와 임베디드SW, 시스템산업협회가 후원하며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후 무료 참석이 가능하다.

MDS테크놀로지 개요

MDS테크놀로지는 1994년 설립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임베디드 개발 툴, 윈도우 임베디드 OS, SW 테스팅 솔루션 및 설계 자동화 솔루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등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단계에서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국방과학연구소, LIG넥스원, 한화, 한화탈레스 등 자동차, 휴대폰, 디지털/가전, 국방/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약 1,5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 전체 인력 360여명 중 80%를 차지하는 엔지니어들의 임베디드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IT 융합 전문 교육센터인 ‘MDS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임베디드 SW 개발자들을 양성하는 데에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국방/항공 SW 기술세미나 사전 등록: http://mdstec.com/main/seminar

웹사이트: http://www.hancommds.com

연락처

MDS테크놀로지
기획마케팅팀
이은영 차장
031-627-31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