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의 미래를 선도하는 ‘HRD KOREA 2016 대회’ 개최

HRD 혁명을 예고하는 MOOCs 중심의 인포멀 러닝

뉴스 제공
한국HRD협회
2016-03-11 10:19
서울--(뉴스와이어)--한국HRD협회(회장 엄준하 박사)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이 후원하는 인적자원개발의 축제 ‘HRD KOREA 2016 대회’가 22~23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펼쳐진다.

매회 심도 깊은 콘텐츠로 HRDer에게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사하는 이 대회는 올해 14회째로 ‘HRD컨퍼런스’와 ‘2016 대한민국인적자원개발대상’, ‘HRD엑스포’로 구성, ‘MOOCs 중심의 인포멀 러닝’이란 주제 아래 HRD의 혁명을 예고하고 있다.

첫째 날은 유엔미래포럼 박영숙 대표와 한양대학교 송영수 교수, 둘째 날은 MBN경제부장 최은수 박사가 기조 강연자로 나서 ‘미래예측, 인류사회와 교육의 변화’ 및 ‘위기시대의 HRD 혁명, 인포멀러닝과 MOOC’ 그리고 ‘인류생활 대혁명, 제4차 산업혁명이 몰려온다’를 각각 테마로 ‘HRD KOREA 2016 대회’의 화려한 서막을 올릴 예정이다.

특히 4트랙 40개 세션으로 펼쳐지는 ‘HRD컨퍼런스’는 트랙A에서 저성과자, 어세스먼트, 성찰 학습 등의 2016년 HR이슈, 트랙B에서 우수기업의 HRD전략과 교육방향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아울러 트랙C에서는 MOOC와 인포멀러닝의 발전을 주제로 강연과 토론회, 트랙D에서는 국내외 기업의 HRD 관련 ‘Best Practice’ 사례를 발표하는 등 다양한 내용을 통해 인적자원개발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또한 기존의 ‘한국HRD대상’에서 명칭이 변경된 ‘2016 대한민국인적자원개발대상’에는 인간경영중심대상이 추가돼 인적자원개발의 소명감을 고취시키고 그들의 공로를 국가와 사회에 널리 알리려는 데 대한 의도가 한층 명확해졌다.

‘HRD엑스포’ 역시 수십여 유수한 교육기관이 참가해서 MOOC를 비롯한 새로운 교육 콘텐츠를 저마다 선보이고 기업 교육의 전반에 걸쳐 소통할 수 있는 활발한 HRD 정보 교류의 장을 펼친다.

엄준하 한국HRD협회장은 “무형식학습(Informal Learning)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높아져 학습모델의 혁명이 예고되는 만큼 두각을 나타내는 MOOC를 중심으로 미래의 학습방향을 가늠하는 공유의 장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HRD KOREA 2016 대회’의 사전 등록은 21일까지이며 이 대회를 통해 인적자원개발 산업의 발전과 저변 확대 및 관계자의 위상정립, 앞선 교육문화의 창달을 견인할 예정이다.

한국HRD협회 개요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 박사)는 1987년에 설립된 인적자원개발 기관 및 전문가의 순수 민간 단체로 인재 교육 이론 정립, 전문가 육성, 정보 공유, HRD산업 저변 확대를 통하여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과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월간HRD 발행, HRD포럼과 CHO포럼 개최, 한국HRD대상, HRD KOREA 대회, HRD아카데미 운영, 전문강사와 HRD전문가 양성 및 자격인증, 도심형 연수시설 임대, 전원형 연수원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HRD KOREA 대회: http://hrdkorea.hrda.or.kr/

웹사이트: http://www.khrd.co.kr

연락처

한국HRD협회/월간HRD
엄효정 연구원
02-525-9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