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영국문화원, 16일 국제연구협력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주한영국문화원
2016-03-14 09:00
서울--(뉴스와이어)--주한영국문화원(원장 마틴 프라이어 Martin Fryer)이 16일 ‘국제연구협력의 필요성 및 효과-영국 공동연구, 산학협력 사례의 이해’를 주제로 국내 주요 싱크탱크, R&D기관 및 기업연구소, 대학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플라자호텔 22층 루비홀에서 오전 10시부터 개최될 예정이며, 영국 디지털사이언스사의 설립자이자 런던 킹스컬리지 정책연구소 초빙교수인 조나단 아담스(Jonathan Adams) 교수와 박미근 박사, 가레스 데이비스(Gareth Davies) 주한영국대사관 과학기술팀장이 강연자로 초청된다.

조나단 아담스 교수는 브라질, 호주, 뉴질랜드 등 여러 국가의 연구역량 프로젝트를 지휘했다. 특히 2004년 유럽의 연구지원 프로젝트인 FP6 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하는 유럽연합 평가위원회 의장직을 수행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연구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평가, 분석한 경험을 토대로 국제연구협력의 파급력을 설명하고, 한국과 영국의 유망한 연구협력 분야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영국 스트래스클라이드대학 글로벌산학협력 사업조정관인 박미근 박사는 ‘리서치와 산업의 성공적인 연계’를 주제로 영국의 기술이전 동향 및 스트래스클라이드 대학의 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주한영국대사관의 가레스 데이비스(Gareth Davies) 과학기술팀장은 ‘한-영 과학기술 협력 현황 및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주한영국문화원 마틴 프라이어 (Martin Fryer) 원장은 “여타 분야와 마찬가지로 과학기술 역시 국가간 경계를 넘어 협력할 때 더욱 효과적인 연구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제연구협력의 중요성을 제고하고, 한국과 영국 공통의 강점 분야인 공학, 신소재뿐 아니라 생명과학, 바이오, 헬스케어 등 상호보완적인 분야에서도 연구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주한영국문화원 이주현 선임담당관(대표 번호)에게 문의하면 된다.

주한영국문화원 개요

영국문화원은 문화 관계와 교육 분야의 영국 국제기관이다. 영국문화원은 영국 및 전 세계 사람들에게 국제적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전 세계인들 사이의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영국문화원은 2천 명의 영어강사를 포함한 8천 명의 직원이 100 여 개국에서 근무하며, 매년 영어를 교육하고 예술/교육/사회 분야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수천 명의 전문가와 정책입안자들과 협력해 수백만 명의 젊은이들과 일하고 있다.
주한영국문화원은 1973년 8월 한국에서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영국유학 안내, 어학원, 아이엘츠(IELTS)와 앱티스(Aptis)와 같은 영국 시험 운영 등의 서비스 및 문화예술, 사회적 기업 육성, 국공립 영어교사·특성화 고교 교사 연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젝트와 교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영국문화원은 영국 왕실 인가(Royal Charter)의 지배를 받는 자선기관이다. 주요 정부 보조금은 2013-14년 매출액 8억 6천 4백만 파운드의 20퍼센트를 차지한다. 나머지 수입은 영국문화원의 어학원과 시험과 같은 서비스 이용에 따르는 수수료, 교육 및 개발 프로젝트 계약금, 공공 기관 및 일반기업과의 파트너십/스폰서십 지원금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영국문화원의 모든 활동은 자선기관으로서의 목적을 추구하고 영국과 전 세계의 번영과 안전을 지지한다.
주한영국문화원의 다양한 행사와 뉴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주한영국문화원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으며, 영국유학 홈페이지 및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서도 각종 소식과 이벤트 등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주한영국문화원 영국유학 홈페이지: http://www.educationuk.org/korea
주한영국문화원 블로그: http://blog.britishcouncil.or.kr
주한영국문화원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britishcouncilkorea
주한영국문화원 아트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r.arts.britishcouncil
주한영국문화원 트위터: http://twitter.com/krBritish

웹사이트: http://www.britishcouncil.kr

연락처

주한영국문화원
고유미 공보관
02-3702-06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