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커뮤니케이션, 스마트 기기에 적용하는 차세대 생체인증 기술 및 비즈니스 전략 세미나 개최

31일(목) 상암동DMC타워에서 개최

순커뮤니케이션 “돈되는 생체인증…2년 뒤 2배로 급성장”

차세대 생체인증 기술 및 비즈니스 전략 세미나

뉴스 제공
순커뮤니케이션
2016-03-15 09:07
서울--(뉴스와이어)--순커뮤니케이션이 31일(목) 상암동에 위치한 중소기업DMC타워 3층 대회의실에서 ‘스마트 기기에 적용하는 차세대 생체인증 기술 및 비즈니스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생체인증을 이용한 인증 기술 및 시장 현황(한국인터넷진흥원 이승재 수석연구원)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심전도 바이오 인식(생체인식) 기술(시노펙스 민철홍 박사) ▲금융 분야 바이오 인증 도입 모델 및 향후 전망(금융결제원 박정현 전문연구역) ▲생체 인증 보안 시장에 적용되는 지문 인식 기술 및 서비스 사례(유니온커뮤니티 백영현 연구소장) ▲홍채 인식 기술과 핀테크 보안(이리언스 정연일 CTO) ▲지정맥 인증 솔루션 소개(LG히다찌 이석희 실장) ▲차세대 행위 인증 방식 기술 소개 및 서비스 모델(KTB솔루션 민영창 이사) 발표가 이어진다.

지문, 홍채, 지정맥, 얼굴 등의 생체정보를 구별하는 생체인증 기술은 보안과 편의성 모두를 제공하는 혁신 기술로 각광 받고 있다. 과거에는 군사, 항공, PC인증 등에 활용되다가 현재는 웨어러블기기, 사물인터넷, 금융전자결제 등 IT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바이오 인증 기술의 응용 범위가 더욱 확대되고 있으며 특히 금융,전자결제 시장이 열리면서 홍채, 지문, 정맥과 같은 생체인식 기술들이 부각되고 있다.

전 세계 생체인식 시장 규모는 지난해 9조772억 원에서 2016년에는 12조6294억 원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까지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의 출하량은 3억 대를 넘어섰으며 모바일 기기에 생체인식 기술이 탑재되는 비율도 5%에서 내년 30%로 대폭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생체인식 기술을 탑재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의 보급율이 늘어나면서 전세계 모바일 생체인증 시장의 매출은 연 평균 66%의 매출 성장률을 보이며 2020년에는 매출 규모가 41조 이상으로 무섭게 성잘 할 것으로 예상된다.

순커뮤니케이션은 이번 행사가 미래 이슈 산업으로 떠오르는 생체인증(바이오인식)관련 업계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생체인증 기술에 대한 최신정보 및 비즈니스 전략을 제시해 드리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소개 및 문의는 순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순커뮤니케이션 개요

순커뮤니케이션은 국내/외 IT 차세대 기술 및 응용기술의 핵심 이슈와 동향을 분석하고 국내/외 산업 및 시장 정보등을 수집하여 보다 나은 행사를 기획하여 IT업계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반도체/사물인터넷/모바일/PCB/나노기술 등 다양한 차세대 IT 기술을 주제로 세미나와 컨퍼런스를 기획, 대행 하는 역할을 하며 세미나 자료집도 출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oncom.co.kr

연락처

순커뮤니케이션
배인순 실장
070-8154-44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