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경서동매립지 내 친환경쇼핑파크 위한 트리플파이브·SL공사 투자 양해각서 체결

뉴스 제공
인천광역시청
2016-03-15 10:43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14일(이하 미국 현지시각) 미국 뉴저지주 아메리칸 드림몰 뉴욕에서 Triple Five Worldwide Development, 수도권매립지공사와 ‘청라 K-CITY프로젝트’를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시 유정복 시장과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이재현 사장 그리고 트리플파이브그룹의 네이더 거미지언회장을 비롯해 트리플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3개 기관은 ‘청라 K-CITY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상호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청라 K-CITY프로젝트’는 인천시 서구 경서동 매립지에 세계적인 수준의 친환경 복합엔터테인먼트 쇼핑몰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부지 총 467,000㎡(약141,515평)에 쇼핑과 관광을 위한 다양한 시설물들이 들어설 계획이며, 투자규모는 외국인직접투자(FDI) 미화 2억 달러를 포함해 한화로 약 1조원 이상이 될 전망이다.

이번 투자에 나선 트리플파이브사는 미국 엔터테인먼트 쇼핑몰의 시초가 된 기업으로 미국 최대 복합쇼핑몰인 몰 오브 아메리카와 2011년 기네스북에 세계 최대 복합쇼핑몰로 등재된 캐나다의 웨스트 에드먼트 몰을 소유하고 있다. 트리플 파이브사는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사업을 추진을 위한 국내법인(SPC) 설립과 본 계약 체결을 신속히 마무리 할 예정이며, 2017년 하반기에는 착공에 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정복 시장은 “‘청라 K-CITY프로젝트’의 성공을 통해 세계적인 허브공항과 천혜의 해양관광자원을 가진 인천이 오고 싶고, 머물고 싶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투자유치담당관실
임원종
032-440-3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