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 스트리트, 이스라엘 및 동유럽에서 지속적으로 입지 확대

이스라엘 10대 회사 중 5개를 포함해 이 지역에서 이미 55개 이상의 고객사 지원 중; 강력한 수요, 고속 성장으로 추가적인 투자 및 사업 확대 계획

뉴스 제공
Rimini Street, Inc. 나스닥 RMNI
2016-03-15 14:25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SAP SE(뉴욕증권거래소: SAP)의 비즈니스 스위트(Business Suite) 및 비즈니스오브젝트(BusinessObjects) 소프트웨어, 오라클 코퍼레이션(Oracle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ORCL)의 시벨(Siebel), 피플소프트(PeopleSoft), JD 에드워즈(JD Edwards), 이비즈니스 스위트(E-Business Suite), 오라클 데이터베이스(Oracle Database), 오라클 미들웨어(Oracle Middleware), 하이페리온(Hyperion), 오라클 리테일(Oracle Retail), 오라클 애자일 PLM(Oracle Agile PLM) 소프트웨어 등 기업용 소프트웨어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독립기업인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가 오늘 이스라엘 및 동유럽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자사의 독립 지원 서비스에 대한 강력한 동력과 증가하는 수요를 지속적으로 경험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2014년 9월 텔아비브(Tel Aviv)에 지역 본사를 개설하고 현지 직원, 지원 역량 및 지역 운영 등에 대한 투자를 늘려왔다.

빠르게 성장 중인 이스라엘 및 동유럽 시장

가트너(Gartner)의 최근 보고서[1]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전 분야의 전사적 자원 관리(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이하 ERP) 소프트웨어 매출이 2016년 중동 및 북아프리카(이스라엘 포함)와 동유럽에서 각각 10.73%와 12.2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이미 셀컴(Cellcom), 테바 파마슈티컬스(Teva Pharmaceuticals), SWM 인터내셔널(SWM International), 시텔 오퍼레이팅 코퍼레이션(Sitel Operating Corporation) 등을 포함해 이스라엘 및 동유럽에서 운영 중인 55개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들에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검증된 IT 전문가이자 전직 CIO가 현지 운영 지휘

리미니 스트리트의 완전소유 자회사인 리미니 스트리트 이스라엘(Rimini Street Israel Ltd.)은 본부장 잭 오스터(Jack Oster)가 책임지고 운영한다. 오스터는 2015년 4월부터 리미니 스트리트 지원 서비스 모든 판매 및 제공을 책임져왔으며 현재 이스라엘 및 동유럽에서 리미니 스트리트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운영 확대 및 매출 촉진을 담당하고 있다.

오스터는 성공적인 변화를 구현하는 IT 조직들을 구축하고 이끌어온 검증된 기술업계 베테랑이다. 가장 최근에는 이스라엘 최대의 모바일 통신 제공업체인 셀컴 이스라엘(Cellcom Israel Ltd.)의 최고정보책임자(CIO)로 근무했다. 이에 앞서 그는 테바 파마슈티컬스(Teva Pharmaceuticals)에서 글로벌 제공 및 공유 서비스 수석이사를 역임했으며, 글로벌 IT 매니지먼트 팀에도 참여했다. 커리어 초기에 그는 KPMG 컨설팅(KPMG Consulting)의 하이테크 및 공급망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수석매니저로 근무했다.

오스터는 “이스라엘은 ‘스타트업의 나라’로 파괴적인 신기술과 혁신적인 운영방식을 신속하게 포용한다. IT 예산을 늘리지 않고 정상 운영을 지속하면서도 신속한 가치실현을 추구하는 IT 임원들과 더불어 성숙한 ERP 지형 덕분에, 지난 18개월 동안 이스라엘에서 리미니 스트리트의 독립 지원은 엄청난 동력을 받았다”며 “또한 동유럽의 CIO들은 현재 그들의 조직에서 디지털 변환을 실현해줄 기술 및 혁신에 더욱 집중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성장 및 혁신에 대한 투자를 극대화하려는 동유럽 회사들이 리미니 스트리트의 지원을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스터는 “오라클(Oracle)과 SAP 라이선스 구입업체들이 그들의 기존 ERP응용프로그램들을 15년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같은 업계에서는 들어보지 못한 프리미엄급 서비스와 초고속 응답의 서비스수준(SLA)을 제공함으로써 리미니 스트리트의 독립 지원은 전략 및 예산이 ERP 중심에서 디지털 중심의 고객을 향한 혁신으로 변환되는 과정에서 동유럽 및 이스라엘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모델이 됐다”고 덧붙였다.

IT 예산의 대부분이 기본적인 유지보수에 사용

이스라엘의 저명한 분석회사인 STKI에 따르면, 이스라엘의 IT 예산의 60%는 지속적인 유지보수와 지원[2]에 사용된다. 또한, 가트너[3]는 2016년 동유럽에서 사용된 IT 비용의 대부분도 용도가 2015년과 다르지 않을 것이라 예상한다.

대표적인 독립 소프트웨어 지원 제공업체로서, 리미니 스트리트는 고객사들이 전에는 고비용 저가치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들에게 연간 지원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책정했던 예산의 상당량을 삭감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리미니 스트리트는 맞춤화 지원, 전담 우선지원엔지니어(PSE)를 통한 연중무휴 24시간 지원 모델, 응급 상황시 응답시간이 5분을 초과하지 않는 초고속 응답 서비스 등 프리미엄급의 지원을 추가 비용 없이 지원한다.

지미 슈바츠코프(Jimmy Schwarzkopf) STKI 리서치 펠로우 겸 매니징 파트너는 “CIO 및 IT 임원들은 두 가지의 거스를 수 없는 힘으로부터 가중되는 압력을 받고 있다. 하나는 기존의 IT 시스템이 문제없이 가동되도록 유지보수를 잘 하는 것이고, 또 다른 하나는 클라우드와 SaaS 같은 최신 기술 혁신을 조직에 접목해 디지털화하는 것이다”며 “회사들은 점차적으로 이러한 두 가지 목표를 모두 실현하기 위해 그들의 IT 조직을 알맞게 변화시켜주는 독립 지원과 같은 혁신적인 옵션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고 말했다.

리미니 스트리트의 세스 라빈(Seth Ravin) 최고경영자는 “이스라엘과 동유럽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진화 중인 역동적인 시장들이다. 기업들의 IT도입을 앞당기는 요인을 파악하는 오스터만의 특별한 관점과 풍부한 경험은 리미니 스트리트가 이 지역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된다”며 “10여 년 간 리미니 스트리트는 가치 중심의 기업 소프트웨어 지원 프로그램을 전세계 조직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세계 주요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시장 내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높여왔다. 앞으로도 이스라엘이나 동유럽과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 전략적 투자를 지속함으로써 우리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계획을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트위터(@riministreet), 페이스북 및 링크드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개요

리미니 스트리트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오라클과 SAP 사용자(licensees)들이 총 서비스 비용의 90%까지 절감할 수 있는 혁신적이며 수상 실적에 빛나는 프로그램을 통해 2005년 이후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개선해왔다. 리미니 스트리트 고객들은 15년 이상 별도의 업그레이드 없이 현재 출시된 소프트웨어 제품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을 비롯하여 전 산업에 걸쳐 전세계 1300개 이상의 중견 기업 및 공공 부문 기관들이 신뢰할 수 있는 독립 지원 서비스 공급자로 리미니 스트리트를 선택했다. 자세한 내용은 www.riministreet.com 참조.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미래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 ‘믿다’, ‘~일 지 모른다’, ‘~일 것이다’, ‘추정하다’, ‘지속하다’, ‘예상하다’, ‘의도하다’, ‘계획하다’, ‘기대하다’ 등의 어휘와 이와 유사한 표현은 미래예측 진술임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됐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에는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있을 수 있으며 여러 가지 가정에 바탕을 두고 있다. 위험성이 현실화되거나 회사의 가정이 부정확한 것으로 판명될 경우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 진술이 의미하는 결과와 실제로 다를 수 있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보도자료 발표일 현재의 상황을 나타내는 미래예측 진술 또는 정보를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Rimini Street와 리미니 스트리트 로고는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의 상표다. 그 밖의 모든 사명 및 제품명은 해당 소유권자의 상표일 수 있다.

[1] 가트너(Gartner, Inc.) “세계 기업 소프트웨어 시장 전망, 2012~2019, 2015년4분기 업데이트(Forecast: Enterprise Software Markets, Worldwide, 2012-2019, 4Q15 Update)” 2015년 12월17일.

[2] http://www.slideshare.net/Einats/how-does-the-cio-contrinute-to-other-cxos-32700128

[3] 가트너(Gartner, Inc.) “신흥 시장 분석: 동유럽의 디지털 변환에 대한 견고한 가능성(Emerging Market Analysis: Solid Potential for Digital Transformation in Eastern Europe)” 2015년 12월7일.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3140052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트위터: http://twitter.com/riministreet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RiminiStreet?fref=ts
링크드인: http://www.linkedin.com/company/rimini-street?trk=...

웹사이트: http://www.riministreet.com

연락처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미셸 맥글로클린(Michelle McGlocklin)
+1-925-264-6579
mmcglocklin@riministre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