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고속 태양광 인버터 및 엄격한 산업용 응용 제품을 위한 1200V SiC 다이오드 출시

뛰어난 전환 성능을 통해 제조업체가 엄격한 에너지 효율 및 EMI 규정을 충족하도록 지원

뉴스 제공
페어차일드코리아
2016-03-15 15:09
부천--(뉴스와이어)--고성능 반도체 솔루션의 세계적인 공급업체인 페어차일드(NASDAQ: FCS)가 미래의 SiC 솔루션으로 최초의 1200V 실리콘 카바이드(SiC) 다이오드(FFSH40120ADN)를 출시했다.

뛰어난 전환 성능과 더 높은 신뢰성을 구현하고, 전자파 장애(EMI)도 더 낮게 설계 가능한1200V 다이오드는 더 높은 전력 밀도에서 에너지 효율을 더 높이는 데 점차적으로 필요한 차세대 태양광 인버터, 산업용 모터 제어장치 및 용접기에 적합하다.

페어차일드의 고전력 산업 부문 수석 이사 겸 부사장인 Jin Zhao는 “시장 트렌드의 결합과 엄격해진 산업 표준으로 인해 보다 더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이때, 제조업체가 더 높은 신뢰성, 견고함, 비용 효율성과 함께 이러한 더 높은 효율성 요구 사항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새로운 1200V SiC 다이오드를 특별히 설계하였다”고 말하면서 “페어차일드는 실리콘에 비해 더 많은 물질의 이점을 갖고 있는 탄화규소를 기반으로 하여 이 다이오드를 만들었으며 포괄적인 SiC 솔루션을 만들 때 SiC 기반의 반도체를 추가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FFSH40120ADN 다이오드는 동급에서 최상의 누설 전류 성능을 갖추고 있어 최대 섭씨 175도의 온도에서 경쟁업체보다 더 적은 누설 전류가 발생한다. 이 1200V SiC 다이오드의 주요 이점은 전환 속도가 매우 빠르고 역회복 전류가 없어서 실리콘에 비해 전환 손실이 크게 감소하고 에너지 효율이 우수하다. 또한 빠른 전환 속도로 인해 제조업체는 제품의 자기 코일과 관련 수동 소자의 크기를 줄일 수 있어 패키징 효율이 향상되고 시스템 무게가 감소하며 자재 (BOM)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제로(0) 회복 전압이 넘어가는 전압인 오버슛을 제거하므로, 넒은 온도 범위에서 안정적으로 전환하는 다이오드의 기능이 뛰어난 성능을 이루는 또 다른 요소다.

또한 FFSH40120ADN 다이오드는 실리콘보다 열적 성능이 뛰어난 SiC 덕분에 동등한 실리콘 계열의 다이오드에 비해 견고함과 신뢰성이 상당히 높다. SiC의 항복 전계는 실리콘보다 10배 더 높으며 SiC가 열전도율도 3배 더 높다.

페어차일드는 3월 20-24일에 캘리포니아 롱비치에서 열리는 APEC 컨퍼런스의 #1717 부스에서 새로운 1200V SiC 다이오드의 성능을 시연할 예정이다.

새로운 1200V SiC 다이오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샘플에 대해서는 FFSH40120ADN 제품 폴더를 참조하면 된다.

페어차일드 개요

페어차일드는 반도체 업계의 개척자로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개척 정신을 바탕으로 오늘날 세상을 더 깨끗하고 스마트한 곳으로 만들고자 하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페어차일드는 저전력 및 고전력 솔루션으로 구성된 완벽한 포트폴리오의 개발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하며 모바일, 산업용, 클라우드, 자동차, 조명 및 컴퓨터 업계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엔지니어 및 시스템 개발자들에게 놀라운 설계 경험을 제공한다. 당사는 고객감동과 직원몰입을 따로 생각하지 않고 하나로 생각하는 당사의 지침을 따르며, 임직원들이 도전, 탐구, 즐거움, 단순화, 탁월, 존중, 신속, 명확한 접근법으로 매사에 임하기를 장려한다.

FFSH40120ADN 제품 폴더: http://www.fairchildsemi.com/products/discretes/di...
페어차일드 링크드인: http://www.linkedin.com/company/fairchild-semicond...
페어차일드 트위터: http://twitter.com/FairchildSemi

웹사이트: http://www.fairchildsemi.com

연락처

페어차일드
윤지영 과장
02-3498-05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