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세스, 수처리 설계 소프트웨어 솔루션 레바플러스 신규 모듈 공개

복수탈염용 소프트웨어 모듈…수처리 설계 정밀성 및 신뢰도 향상에 도움

랑세스, 다양한 모듈 제공 통해 수처리 시스템 최적화 및 비용효율 극대화 솔루션 제시

뉴스 제공
랑세스코리아
2016-03-16 08:58
서울--(뉴스와이어)--독일계 특수화학기업 랑세스(LANXESS)가 레바플러스(LewaPlus™) 통합 설계 소프트웨어용 새로운 복수 탈염 모듈을 공개했다.

레바플러스는 역삼투 멤브레인 제품과 프리미엄 이온 교환 시스템 지원을 위해 특수 설계된 소프트웨어로, 레바티트(Lewatit®) 이온교환수지와 레바브레인(Lewabrane®) 역삼투 멤브레인 기술 모두를 완벽하게 모델링하고 수처리 과정을 상세하게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되는 모듈은 복수 탈염 설비 설계를 더 신뢰도 있고 정밀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신규 레바플러스 모듈은 암모니아, 에탄올아민, 모르폴린 등의 다양한 알칼리 약품이 있는 조건에서도 설계할 수 있으며, 알칼리 약품이 양이온교환수지에 미치는 구체적인 영향에 대해서도 계산해준다. 또한, pH와 알칼리약품, 혼상탑 및 양이온탑 등을 몇 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최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레바플러스는 랑세스의 축적된 이온교환 및 역삼투압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각각의 이온교환 및 멤브레인 기반의 플랜트 설계뿐만 아니라 이 둘이 모두 결합된 시스템 기반의 설계도 가능하게 해준다. 더불어 레바플러스는 이번 복수탈염용 모듈 외에도 이온교환수지 혹은 역삼투압을 이용한 탈염 모델링용도 등의 다른 모듈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 탈염 모델링 모듈은 혼상탑 모듈과 결합해 다양한 시스템 설계를 가능하게 해준다.

레바플러스의 설계 검토 모듈은 원수 농도, 공장 특성, 재생과 같은 다양한 조건에 따라 수처리 시스템의 운전 비용을 효율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해주며 시스템 최적화에도 사용할 수 있다.

랑세스코리아 액체정제기술 사업부의 김도형 이사는 “이번 신규 모듈은 광범위한 실험실 테스트와 여러 변수를 검증해 얻은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높은 신뢰도의 정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전소 복수탈염 설비 설계가 가능한 만큼 기존에 직관에 의존했던 발전소 운영을 정량화하여 더욱 정밀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랑세스 액체정제기술 사업부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안내 브로셔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랑세스는 이온교환 및 역삼투 분야에서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와 전문성을 보유한 글로벌 수처리 솔루션 공급자이다. 지난 75년 간 레바티트 브랜드로 다양한 이온교환수지 제품을 공급하며 고성능 및 고품질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왔으며, 2012년부터 역삼투 멤브레인을 본격 공급하며 수처리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넓혀왔다.

웹사이트: http://www.lanxess.co.kr

연락처

랑세스 홍보대행
KPR
송연희
02-3406-21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