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P7700 시리즈 트라이모드 프로브 출시

프로브 부하 최소화…협소한 테스트 공간에 대한 액세스 기능과 비용 절감 향상시켜

새로운 성능의 오실로스코프 프로브로 오늘날의 더욱 소형화되고 빨라진 설계 요건 해결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16-03-16 10:45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고의 오실로스코프 제조업체인 텍트로닉스(Tektronix, Inc.)가 텍트로닉스의 고성능 오실로스코프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P7700 시리즈 TriMode™ 프로브를 발표했다.

최대 20GHz의 대역폭을 제공하는 신규 프로브를 사용하면 프로브 부하를 최소화하고 더욱 협소하고 밀집도가 높은 테스트 공간에 더욱 쉽게 액세스가 가능하고 또한 전체 비용이 절감되어 설계자가 최신 모바일 및 엔터프라이즈 설계에서 회로를 디버깅할 때 겪는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 프로브 솔루션 및 메인스트림 오실로스코프 담당 총책임자인 크리스 위트(Chris Witt)는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컴퓨팅과 같이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고객들은 설계 주기를 가속화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찾고 있다”며 “새로운 P7700 시리즈는 텍트로닉스의 포괄적인 테스트 솔루션과 고성능 오실로스코프를 완벽하게 보완하므로 설계자는 그 어느 때보다 뛰어난 충실도와 더 편리해진 신호 액세스를 통해 저전력 장치의 프로브 테스트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LPDDR4에서 MIPI D-PHY와 C-PHY에 이르는 최신 표준을 효율적으로 테스트하고 디버그하기 위해서는 신호 손실을 최소화하여 높은 성능과 저전력이라는 어려운 조합을 처리할 수 있어야 한다. 원격 증폭기에 긴 팁 케이블로 연결된 다른 프로브 설계와는 달리, P7700 시리즈 프로브는 프로브의 입력 증폭기가 연결 지점에서 4mm 미만 지점에 위치하는 혁신적인 새로운 설계방식을 도입하여 신호 손실, 프로브 팁 정전 용량과 노이즈를 최소화한다. 또한 P7700 프로브의 신호 경로는 측정 결과를 완전하게 특성화하고 분리할 수 있다.

설계자들이 겪는 또 하나의 어려움은 점차 더욱 소형화되는 장치의 신호에 액세스하는 것이다. 고속 신호에 연결하려면 엔지니어가 회로 보드의 작은 부품이나 연결부분에 납땜하여 프로브 팁을 부착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부분의 크기가 축소됨에 따라 손상되기도 쉽고, 프로브 팁을 연결하면 부품이나 회로 보드에 스트레스를 가할 수 있다. 또한 여러 레인의 MIPI 버스나 LPDDR 메모리, 데이터, 스트로브, 클럭 신호에서 신호를 캡처하기 위해서는 여러개의 프로브 연결이 필요할 수도 있다. P7700 시리즈 프로브는 아주 작은 지점에 연결할 수 있는 초소형 솔더링 팁을 사용하므로 보드상의 소형 부품들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기능의 다양화를 위해 P7700 시리즈 프로브에는 매우 다양한 액세서리를 지원한는 새로운 TekFlex™ 커넥터가 도입되었다. TekFlex 커넥터와 액세서리는 부착이 쉬울 뿐 아니라 스코프에서 액세서리 팁 사이의 연결을 확인하기 위해 켜지는 작은 LED도 포함되어 있어 안정적이고 안전한 연결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모든 P7700 시리즈 프로브에는 경제적인 솔더링 팁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이러한 팁은 프로브를 위한 최대 대역폭 성능을 갖추고 있고 교체 비용이 저렴하여 프로브 소유 비용이 절감된다.

P7700 TriMode 프로브는 텍트로닉스의 고성능 오실로스코프와 LPDDR 메모리를 위한 텍트로닉스의 강력한 검증 및 디버그 툴, USB 3.1, PCI Express와 같은 MIPI 모바일 표준과 고속 직렬 표준을 보완한다.

◇공급 상황 및 가격

P7700 Series TriMode 프로브는 현재 전 세계 주문 및 공급이 가능하다. 국내 공급 가격은 텍트로닉스 한국지사로 직접 문의 가능하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여 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19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을 비롯 이탈리아, 네덜란드, 독일, 일본, 중국 등에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텍트로닉스는 전국 8개의 공식 대리점을 갖추고 있으며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자사 운영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 신개념 프로브 P7700: http://kr.tek.com/product-features/new-leading-edg...
한국텍트로닉스 블로그: http://www.tscope.co.kr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최월양 부장
02-6917-5131
이메일 보내기

한국지사 문의
6917-5000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