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문래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조직 발대식으로 힘찬 도약

2016-03-17 09:2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문래청소년수련관이 5일 수련관 내 대공연장에서 청소년 자치조직 80여 명과 지도자들이 함께 모인 청소년 자치조직 발대식을 했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의 단합과 각 조직간 소통을 위해 실시된 이번 발대식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랩소디’, 청소년 동아리 연합회 ‘꿈틀’, 대학생 기획단 ‘하뉴’ 소속 청소년들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각 조직별 활동 소개 후 청소년 운영위원회, 청소년 동아리 및 대학생 기획단에게 위촉장과 인준서를 전달을 하고, 동아리 특별 축하공연과 2016년 조직별 사업 계획 회의 등을 통해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시립문래청소년수련관장 이영의 관장은 “2016년 청소년 자치조직의 활동이 무척 큰 기대가 되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자치조직의 발굴과 조직 간 긴밀한 교류활동 활성화를 통해 더욱 다채로운 활동 운영과 청소년의 끼와 열정을 펼치는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자치조직 소속 청소년들은 올한해 청소년 자치기구로서의 역할 확립 및 기관의 청소년 이용률 활성화 등을 주목표로 기관 내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 청소년 휴카페 꾸미기 및 이용률 활성화, 타 기관과의 교류 활동, 청소년 축제 부스 운영, 청소년 축제 활성화 등 청소년 주도로 진행되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ullaeyouth.or.kr

연락처

서울시립문래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
하창미
02-2167-01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