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박진용 교수, 한국마케팅학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마케팅연구 편집위원회(위원장 고려대 박찬수 교수)는 건국대 박진용 교수의 ‘조직 및 개인 차원의 신뢰간 상호인과’ 논문에 최우수논문상을, 서울대 송인성 교수와 카네기멜론대학의 김이진 교수팀의 ‘네트워크 효과가 존재하는 내구재에 대한 소비자의 정보 탐색 및 구매 모형’ 논문에 우수논문상을 수여했다.
박진용 교수의 논문은 기존 연구에서 제시된 통계적 자료를 복원하여 구조방정식모형을 독자적으로 재구성하는 연구방법을 소개했으며, 향후 연구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논문상에 선정됐다. 송인성, 김이진 교수팀은 검색 광고를 구매하는 전략의 효과를 계량화하는 정책 시뮬레이션을 실행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논문에 선정됐다.
‘마케팅연구’는 마케팅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학술지로 평가되고 있으며, 한국연구재단이 발표하는 KCI(Korea Citation Index)에서 경영학분야 최다인용 상위 10위 논문 중에 여섯 편을 배출한 학술지로 알려져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