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or Trend' 한국판 창간... 한국인의 자동차 생활 조사
자동차 1,500만대 시대를 살고 있는 지금, 자동차는 생활의 일부가 되어 버렸다. 이동, 연애, 여행, 일 등 우리는 자동차와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생활하고 있는 것일까? 한국인의 카 라이프가 궁금하다.
세계적인 자동차 잡지인
■ 수입차를 타면 이성을 사귀기 쉽다
예 1,008명/1,137명(89%) 아니오 129명/ 1,137명(11%)
■ 좋은 차를 타는 사람은 못생겨도 사귈 수 있다.
예 447명/1,137명(40%) 아니오 690명/ 1,137명(61%)
■ 카섹스를 해본 적이 있다.
예 516명/1,137명(46%) 아니오 621명/ 1,137명(55%)
■ 차가 작아서 괄시를 받은 적이 있다
예 618명/1,137명(55%) 아니오 519명/ 1,137명(46%)
■ 차를 살 때는 직접 시승해 보고 산다
예 1,020명/1,137명(90%) 아니오 117명/ 1,137명(10%).
■ 내수용과 수출용 차는 성능과 품질에 차이가 있다
예 1,044명/1,137명(93%) 아니오 93명/ 1,137명(8%)
■ 수입차 가격엔 거품이 많이 끼어 있다
예 1,065명/1,137명(94%) 아니오 72명/ 1,137명(6%)
■ 싼 값의 중국산 자동차가 수입되면 구입하겠다
예 204명/1,137명(18%) 아니오 933명/ 1,137명(83%)
■ 차에 이상이 없어도 가끔 보닛을 열어본다
예 708명/1,137명(63%) 아니오 429명/ 1,137명(38%)
■ 다음 중 직접 할 수 있거나 하고 있는 것은?
와이퍼 교체(666명, 59%), 전구 교체(108명, 10%), 스파크 플러그 교체(81명, 7%), 없다(282명, 25%)
■ 단골 주유소만 이용한다
예 876명/1,137명(78%) 아니오 261명/ 1,137명(23%)
■ 단골주유소 브랜드 순위
SK(633명, 56%) > GS칼텍스(219명, 19%) > 현대 오일뱅크(129명, 11%) > S오일(102명,9%)> 기타(54명, 5%)
■ 단골 주유소만 가는 이유
가기 편해서(501명, 44%)>선물 등 혜택이 좋아서(324명, 29%)> 브랜드를 믿고(165명, 15%)>기타(147명, 13%)
■ 자동차 정보를 주로 얻는 매체는?
인터넷(543명, 48%) > 잡지(294명,39%) > 기타(120명, 10%)
[ Motor Trend 마케팅 캠페인 ]
창간호를 구입하는 모든 독자에게 제공되는 BOSCH와이퍼세트와 함께, 경품 추첨으로 증정하는 PEUGEOT 206CC 스포츠카는 벌써 자동차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Motor Trend는 50년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잡지로서, 현재 미국 월 평균 독자 수 740만명을 자랑한다. 모터 스포츠를 포함, 자동차 첨단 기술 분야는 물론 업계 소식과 자동차 스타일, 안전성, 카 레이스, 장비, 액세서리, 구매자 안내가이드 등 자동차 생활에 필요한 모든 분야를 다루고 있다.
웹사이트: http://esquire.ikissyou.com
연락처
MOTOR TREND 마케팅 조수영대리(02-317-4856, 011-1767-1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