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그곳에 머물던 날에’ 출간
노년의 삶을 담은 따뜻한 수필집
등산과 여행, 밭농사, 육아일기 등 다양한 경험을 담아
저자 명문식은 퇴직 후에 여행, 등산, 밭농사, 육아 등 다양한 경험을 하며 느낀 생각과 감정을 따뜻한 문체로 담아내고 있다.
평생 몸담은 직장을 떠나 제2의 인생을 살아가야 하는 이들 중 적지 않은 이들이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남은 인생에서 추구해야 할 행복은 무엇일지 막막해하기도 하고 때로는 다소 우울한 감정을 느끼기까지 한다.
저자 명문식은 ‘그곳에 머물던 날에’를 통해 노년의 삶과 행복의 길이 무엇인지 전하고 있다.
국내외의 여행 특히 등산 여행을 다니며 떠올랐던 감상을 전하기도 하고, 교직 생활을 하며 겪었던 경험이나 주변 친구들과의 이야기를 전하며 삶과 행복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도록 하기도 한다. 밭농사를 지으며 쓴 일기를 통해 자연의 신비로움을 새삼스레 느낄 기회를 얻기도 한다.
특히 손자와 함께 살며 쓴 육아일기는 아이가 커 가는 과정 속에서 저자가 느꼈던 고민, 뿌듯함, 기쁨, 행복함 등 다양한 감정이 고스란히 전해져 즐겁게 읽을 수 있다.
이렇듯 다양한 방식으로 새로운 행복을 만들어가는 저자의 모습을 통해 독자들도 삶의 활력소가 되는 요소들에 대해 한 번쯤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노년의 삶과 행복의 길이 무엇인지 전하고자 이 책을 썼다”며 “자기 시간표를 만들어 삶의 주인공이 되면 행복이 솟아날 것”이라고 말했다.
본 도서는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인터파크도서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하여 20여 년간 신뢰와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사업을 이루어 왔다. 이런 토대 속에서 성실함과 책임감을 갖고 고객에게 다가가겠으며, 저희 좋은땅 전 임직원이 깊은 신뢰와 성실 토대위에 사명감을 가지고 출판문화의 선두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함으로서 독자에게 보다 많은 도서를 접하여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사업의 혁신을 이루어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출판사
편집/기획
이광훈 대리
02-374-86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