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도내 해양수산발전 이끌 대표과제 뽑아

뉴스 제공
충청남도청
2016-03-17 17:53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가 해양수산발전계획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충남을 상징하는 사업을 국가 시책에 반영하기로 하고, 그 사전 단계로 대표사업 발굴에 팔을 걷고 나섰다.

도는 17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해양수산발전 대표사업 발굴·선정협의회 전체회의를 열고 도 해양수산국과 시·군에서 발굴한 대표사업(안)을 검토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맹부영 도 해양수산국장과 각 과장, 도내 연안 7개 시·군 관계자 및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충남연구원, 외부 전문가 등 48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세부 일정은 협의회 구성 개요 및 운영계획 보고와 KIOST 강길모 실장의 ‘국가시책화를 위한 방향 및 전략 설명’에 이어 해양신산업, 해양관광레저 분과 등 5개 분과회의를 열어 발굴사업을 검토하고 추가 사업 발굴에 대한 논의를 했다.

분과별 대표과제는 사업의 규모가 크고 시너지 효과가 큰 사업을 중심으로 하되, 충남을 상징할 수 있는 특화사업을 시·군별로 균형감 있게 선발하도록 했다.

도는 이번 분과회의 결과를 토대로 발굴사업을 보완하고 사업계획을 구체화해 대표사업을 20건 내외로 정리, 중앙정부 발전계획 반영 및 관련 예산의 국비 확보를 추진하기로 했다.

맹부영 도 해양수산국장은 “지난해 수립한 해양수산발전계획의 실천을 위해 사업의 구체화를 통한 국가시책화 및 국비 확보가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하고 “조속한 시일 내에 대표사업을 선정하고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해양정책과
정걸기
041-635-47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