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2016년 GAP 지자체 정책 담당자 워크숍 개최

GAP 확산 전파자 역할 수행 핵심인력 양성

2016-03-18 15:43
세종--(뉴스와이어)--17일(목)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이 선샤인호텔 오아시스홀(대전시)에서 GAP 정책방향 및 제도의 이해도 증진 및 업무 공유 확산을 위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시도 및 시군(농업기술센터 포함) 지자체 GAP 정책 담당자의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GAP 인증 농가 증가율 20% 달성을 선도할 정책의 확산 전파자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50여 명이 참석했다.

‘2016년 GAP 이해 및 정책방향’ 특강 및 ‘GAP 인증제도 이해 및 필요성’ 등에 대한 강의가 실시되었다. 워크숍 참석자들은 분임토의를 통해 ‘주산지 GAP 안전성분석사업과 지자체 추진계획 및 자체사업발굴’ 등에 대한 토론 및 GAP 활성화 발전방안을 도출했다.

농정원은 이번 워크숍이 GAP 지자체 정책 담당자가 정책·유통 및 소비 트렌드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해, GAP 인증 농가 증가율 달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실
김보영 대리
044-861-87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