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통신 전문 포스텍, ‘2016년 사업계획 발표 및 단결활동’ 개최

방위산업체 광통신 전문 역량을 국내·외 알리고 중견기업으로 도약하는 원년을 선언

기술개발과 품질에 만전을 기하자고 다짐

뉴스 제공
포스텍
2016-03-18 16:03
시흥--(뉴스와이어)--(주)포스텍이 10일부터 경기도 시흥시 소재 평생학습센터에서 ‘2016년 사업계획 발표와 단결활동’ 행사를 가졌다.

이날 포스텍 이수영 사장은 직원들에게 2015년을 돌이켜보면서 국방 차기전술통신체계의 광 커넥터 및 케이블 개발 업체로 선정되어 국방과학연구소에서 실시한 개발시험평가에서 성능 및 환경시험을 우수하게 평가 받았던 과정과 이와 연계하여 육군시험평가단에서 실시한 운용시험평가간 혹한기, 혹서기 야전환경에서도 포스텍 제품이 전술적으로 적합하다고 검증된 과정을 설명했다.

또한 광 커넥터 및 케이블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국방규격에 제정되어 2015년 초도생산에 이어서 올해부터 계획되어 있는 후속양산에 대한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설명하였다.

특히 포스텍은 여기에서 안주하지 않고 포스텍의 순수 기술로 연구개발한 비접촉 광 커넥터 렌즈의 기술을 활용하여 아웃도어형 커넥터, 방송용 커넥터, 이동통신용 커넥터, 중계용 커넥터 분야에 신상품 개발과 성능향상에 더욱 매진할 것이다.

또한 포스텍은 시화공단 내 MTV단지에 본사를 이전하기 위하여 신축 공사를 추진 중에 있으며 올해 6월 중 신축 건물로 이전하면 중견기업 수준의 생산 능력과 근무 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2016년에 포스텍은 한국군에 적용된 커넥터 및 케이블에 대하여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성능 개량을 통하여 국내 매출과 해외 수출향상은 물론이고 우방국 군사용으로 채택되어 방산품 수출도 성사되어 명실공히 민간, 군수, 해외에서 ‘광통신’ 분야의 최고의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다.

이 밖에 포스텍은 비접촉식 광커넥터(Expanded Beam Connector), 광점퍼코드(ojc), 광어뎁터, 광감쇠기, 광분배함, 광커플러, 랙, 광케이블 등을 생산·납품하고 있다.

포스텍 개요

유망 중소기업 포스텍(FOSTEC INC)은 10여 년간 정보통신네트워크 분야에서 광통신제품을 연구개발, 제조해왔으며 한국광산업진흥회 정회원, 이노비즈 벤처 기업이다. 포스텍은 현재 아웃도어 전문 광커넥터, 광패치코드, 광복합케이블, 광단자함, 광스플리터를 비롯해 광통신제품의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로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의 공급하고 있다. 또한 통신 네트워크 및 방송통신, 방위산업 영역에 포스텍의 광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stec.co.kr

연락처

포스텍
유금영 국내영업팀장 (내선500)
이기성 해외영업팀장 (내선504)
031-318-93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