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 대한민국 명장 직업 분야별 맞춤 컨설팅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 “직업, 직종을 지표로 한 서류 심사, 심사 기준 등의 자가 진단 컨설팅”

2016-03-21 11:22
광주--(뉴스와이어)--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이 국가사업 지원에 필요한 전문 지식이 부족하거나 생업에 종사하여 시간이 부족한 분들을 위한 대한민국 명장 맞춤 컨설팅을 실시한다.

대한민국에는 숙련 기술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 및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산업현장에서 최고 수준의 숙련 기술을 보유한 기술자들을 대상으로 숙련기술 발전 및 숙련기술자의 지위 향상에 크게 공헌한 사람들에게 숙련기술장려법 제11조 규정에 의거 대한민국 명장으로 선정 및 우대하는 사업이 있다.

대한민국 명장 칭호에는 고시 직종 15년 이상의 경력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서류검토 및 현장확인>은 ‘직종별 전문위원’이, <면접 및 선정>은 ‘대한민국명장심사위원회’에서 각각 분리하여 시행하고 있다.

면접 대상자는 서류 검토 및 현장 확인을 바탕으로 선정하고 있으며 심사 기준을 전면 공개하여 심사업무의 공정성, 투명성을 제고하고 최종 선정자에게 관련 법령에 따라 우대 및 지원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명장 선정 인원은 35명 이내로 선정되며 평균 19명의 대한민국 명장들이 해마다 선정되고 있다.

대한민국 명장 선정 기준의 지표로 꼽히는 직종 분류 및 직무내용은 국가기술자격법 시행규칙 제7조 별표 7에 의거하여 분류되는데 22개의 분야 96개 직종으로 나뉘며 직무 내용을 토대로 대한민국 명장을 선정하고 있다.

하지만 한 분야에 오랫동안 종사하여 본인이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였다고 생각되는 사람들은 명예와 혜택을 얻고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나 분야 및 직종 지표에 따라 자신이 어떠한 분야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 분야가 선정 직종에 적합한가에 대한 지식만 가지고 있을 뿐 정확한 선정 기준 및 자격 요건에 따른 세세한 정보에는 접근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은 앞서 밝힌 22개 분야 96직종을 고시한 내용 외 선정 기준, 신청 서류, 서류 심사, 심사 기준 등을 간단하게 종합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대한민국 자가 진단 컨설팅 자료를 자체 제작하여 예비 명장들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 옥윤선 대표는 “대한민국 명장 칭호 획득을 위한 심사 기준 중 배점이 가장 높은 특허 보유 현황에 대해 기존에 진행 중인 지식재산권 R&D 컨설팅과 업무 연계가 가능하여 컨설팅에 대한 강점을 드러냈다”며 “대표인 본인이 직접 고객들과 미팅을 가지고 업무를 지휘함으로써 까다롭고 어려운 컨설팅인 만큼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고자 노력한다”고 밝혔다.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 개요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은 아이디어 기반의 응용비즈니스를 추진하는 기업이다. 모든 아이디어는 지식재산권으로 구축되고 있으며, 필요로 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판매 및 임대하고 있다. 나아가 고객이 요청하는 분야의 기술/디자인에 대해 연구개발 컨설팅을 제공하며, 해외 크라우드 펀딩을 목적으로 하는 아이템을 발굴, 런칭하는 업무를 진행하는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okyunsunideagroup.com

연락처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
홍보담당
박홍진 대리
070-8242-44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