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 발대식 성황리에 마쳐

정책의 당사자가 직접 제안하는 어린이·청소년 정책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가 어린이·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 및 예산편성 과정에 어린이·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만19세 미만의 어린이·청소년들이 모여 5개의 분야의 정책들을 논의하고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정책을 제안하는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를 운영한다.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운영하는 본 위원회는 19~20일 1박 2일로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발대식을 실시했다. 선발된 100명의 위원들을 위촉하고 정책 및 인권과 관련된 교육을 통해 어린이·청소년 위원들이 실효성있는 정책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지식들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는 교육, 권리, 문화, 복지, 참여 분과 등으로 구성되어 월 1회 회의를 통해 정책을 발굴할 예정이고 정책발굴 워크숍을 통해 정책 과제를 체계화할 계획을 추진 중이다. 또한 인권페스티벌, 희망총회 등을 통해 발굴한 정책들을 공유하고 발표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1995년 5월 31일 교육개혁에서 인성중심의 체험활동을 강조하고, 그 중의 하나인 학생봉사활동을 채택함에 따라 이를 사회적으로 뒷받침하고자 1999년 4월 1일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서울특별시립청소년자원봉사센터로 개원하였다. 이후 청소년정책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흐름에 따라 청소년활동진흥법에 근거하여 2007년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로 명칭을 개정하고 청소년봉사활동은 물론 청소년활동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 국가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관리 및 인증체계 구축, 청소년활동종합 안내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연계 보급 지원하는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특화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말활동팀
조효진
02-849-04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