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A 스포츠, 대표적인 소유자 대리 업체인 아이콘 베뉴 그룹 인수

아이콘, 런던의 O2 아레나, 리글리 필드 리노베이션 프로젝트 등 북미와 유럽 각지에서 주요 스타디움 및 아레나 경기장의 개발, 설계 및 건설 관리

뉴스 제공
CAA Sports
2016-03-22 13:50
로스앤젤레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유수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에이전시인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에이전시(Creative Artists Agency, CAA)’ 산하 사업부인 CAA 스포츠(CAA Sports)가 소유자 대리 및 프로젝트 관리 회사인 아이콘 베뉴 그룹(ICON Venue Group)을 인수했다. 2004년 팀 로마니(Tim Romani)가 설립한 아이콘은 전세계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및 공공 시설의 개발, 설계 및 건설을 관리한다. 덴버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아이콘 베뉴 그룹 명칭으로, 로마니에 의해 계속 운영된다.

하워드 너초우(Howard Nuchow) CAA 스포츠 공동대표는 “팀 로마니는 단기간에 ICON을 경기장 개발 분야의 독보적인 업체로 성장시킨 세계적인 수준의 경영인이다”며 “팀과 그의 직원들의 전문지식 및 경험은 우리의 광범위한 서비스 분야를 보완해주고 앞으로 협력을 통해 전세계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획기적인 기회들을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이콘은 북미와 유럽 각지에서 주요 스타디움 및 아레나 경기장의 개발, 설계 및 건설을 관장해왔으며, 현재는 새크라멘토 킹스(Sacramento Kings), 에드먼턴 오일러스(Edmonton Oilers), 시카고 컵스(Chicago Cubs), 밀워키 벅스(Milwaukee Bucks), 샌안토니오 스퍼스(San Antonio Spurs), 유타 재즈(Utah Jazz), 콜로라도주립대학교 램스(Colorado State University Rams), 토론토 FC(Toronto FC), 토론토 랩터스(Toronto Raptors), 올랜도 시티 사커(Orlando City Soccer), AS 로마(AS Roma) 등 스포츠 팀들을 위해 신축 또는 리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콘은 런던의 O2 아레나, 콘솔 에너지 센터(Consol Energy Center), 프루덴셜 센터(Prudential Center), 스프린트 센터(Sprint Center), 로저스 플레이스(Rogers Place), 스포츠 어서리티 필드(Sports Authority Field), MLS(메이저 리그 사커) 스타디움 14개 중 10개의 건설 또는 리노베이션, 리글리 필드 리노베이션(Wrigley Field Restoration) 프로젝트 등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광범위한 세계적 규모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로마니는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명망 있고 혁신적인 회사에 합류하게 되어 더없이 기쁘다”며 “CAA와 아이콘이 연결됨으로써 엄청난 가치가 창출되고 우리는 이를 이용해 관련 사업 기회를 확대해 경기장 개발 시장에서 비교할 수 없는 새로운 가치를 달성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CAA 스포츠와 ICON의 이상적인 합병을 통해 전세계에서 가장 특별한 경기장을 개발하고 팬들을 위해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내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CAA 스포츠와 아이콘은 협력적인 문화와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서비스 정신에서 유사하다. CAA 스포츠는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글로벌 자원에 자유로운 접근을 제공하고, 아이콘은 CAA 및 전세계 고객들에게 가치 있는 새로운 서비스 분야를 창출하는 등, 이들의 통합된 자원은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그들의 기존의 관계를 극대화 및 강화할 것이다.

아이콘 베뉴 그룹은 지난 10개월 간 CAA 스포츠가 전략적으로 인수한 여섯 번째 업체다. 업계를 주도하는 CAA 스포츠의 프로퍼티 세일즈(Property Sales) 그룹은 고객사들을 대신해 35억 달러 규모의 새로운 스폰서 비즈니스를 완료했고 새로운 양키 스타디움(Yankee Stadium); 매디슨 스퀘어 가든(Madison Square Garden)의 마퀴(Marquee) 파트너십 계약; the naming rights for the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San Francisco 49ers)의 리바이스 스타디움(Levi’s Stadium) 네이밍 권리; 최근 발표된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Golden State Warriors)의 홈경기장이 될 체이스 센터(Chase Cente) 등 앞서 설정된 계약들을 조율했다. CAA 스포츠 컨설팅(CAA Sports Consulting)은 전세계 주요 브랜드들을 대신해 25억 달러 규모의 스폰서 권리 거래를 자문, 관리, 행사하며 경험마케팅 분야에서 업계를 주도하고 있다. 2015년 회사는 풀서비스 호스피털리티 및 이벤트 관리 사업부인 CAA 프리미엄 익스피어리언스(CAA Premium Experience)를 신설해 포춘 500(Fortune 500) 기업들과 협력해 연간 수백 건의 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행사를 치르고 있으며, 대학, 전세계 축구클럽, 대표적인 스포츠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에 주력하는 소비자 제품 전문 라이선싱 에이전시인 페르마타 파트너스(Fermata Partners)를 인수했다. CAA의 상업은행인 에볼루션 미디어 캐피털(Evolution Media Capital, EMC)은 전통적인 투자은행 서비스는 물론, 고객사들의 성장 및 확대를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2008년 처음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회사는 440억 달러 상당의 거래들에 자문을 제공했다.

거래의 재무적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아이콘 베뉴 그룹(ICON VENUE GROUP) 개요

아이콘 베뉴 그룹(ICON Venue Group)은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공공 산업 분야의 대표적인 소유자 대리(Owner’s Representative) 및 프로젝트 관리업체로,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대부분의 장소들을 포함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콘은 미국, 캐나다, 유럽 및 아시아 전역에서 공공 및 민간 분야의 성공적인 운영을 장기간 보장할 수 있도록 초기의 개념정립에서 기획, 설계, 건축 및 개장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시설 프로젝트를 안내하는 데 필요한 포괄적인 범위의 시설 개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콘은 NFL, NBA, NHL, MLB, MLS, MLL, AFL, CHL, NBDL, DEL 및 BBL 프랜차이즈들을 위한 홈경기장 개발을 관리했으며 총규모가 60억 달러에 달한다. ICON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www.iconvenue.com 참조.

CAA 스포츠(CAA SPORTS) 개요

CAA 스포츠는 세계 최고의 운동선수, 코치, 방송인, 스포츠 인사들 1000명 이상을 대리하며, 포브스(Forbes)에 따르면 CAA가 관리하는 계약의 규모는 63억 달러로 다음 순위의 에이전시보다 두 배 이상의 규모로 모든 에이전시들을 앞서고 있다. CAA 스포츠는 전통적인 운동선수 대리를 넘어 고객을 위해 라이선싱, 상품 추천, 강연, 자선행사, 서적, 동영상 게임을 포함해 기타 분야의 독창적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CAA 스포츠는 또한 방송권, 기업 마케팅 프로그램, 매각/후원을 위한 스포츠 자산 분야 업무도 맡고 있다. CAA 스포츠는 ‘2014 스포츠 비즈니스 어워즈’에서 이 부문의 ‘최우수 자산 컨설팅/매각/클라이언트 서비스상’(Best in Property Consulting, Sales, and Client Service)을 거머쥐었다. CAA 스포츠는 유수 엔터테인먼트/스포츠 대행사인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에이전시(CAA)의 사업부다. CAA는 영화, TV, 음악, 연극, 비디오 게임,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일하는 가장 창의적이고 성공적인 아티스트를 대리하고 있으며 기업 고객을 위해 광범위한 전략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AA 스포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sports.ca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32100601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ports.caa.com

연락처

CAA
베스 맥클린턴(Beth McClinton)
424-288-2000
bmcclinton@caa.com

이이콘(ICON)
멜리사 하이터(Melissa Heiter)
303-796-2655
mheiter@iconven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