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ICT 기술 확산 심포지엄 및 전시회 개최

뉴스 제공
농촌진흥청
2016-03-23 11:41
전주--(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이 미래농업의 혁신을 이끌어 갈 ICT 융·복합 기술 확산을 위해 민·관·학 300여 명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ICT 기술 확산을 위한 심포지엄과 정밀 농업 기계 전시’ 행사를 연다.

이 자리는 고령화, 기후변화에 따른 식량위기 등 농업·농촌의 여건 변화에 따라 안정적인 생산 기반을 확보하고, ICT와 농업 기술을 결합한 스마트농업과 정밀 농업 기계의 활용 기술, 연·전시 교육으로 농업 기계화를 촉진해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ICT 기술 확산 심포지엄 및 정밀 농업 기계 활용기술과 ICT 융·복합 정밀 농업 기계의 연시와 전시교육을 통하여 새로운 첨단기술을 농업현장에 알리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이루어진다.

(첫째 날) 심포지엄에서는 △ 농업과 ICT 융합 현황과 정책 방향 △ 정밀 농업 기계 기술 확산 전략 △ 차세대 농업을 위한 로봇의 역할 △ 스마트팜의 성공적 도입과 활용 사례라는 4가지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농업 정책에 반영할 대안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둘째 날) ICT 융·복합 정밀 농업 기계 활용 기술 교육은 시설원예 스마트팜 시스템, ICT 융·복합 축산시스템, 정밀 농업을 위한 GPS활용 농업 기계기술에 대해 이해하고, ICT 융·복합 정밀 농업 기계 연시와 전시 교육을 통한 기술 확산과 농업 현장의 빠른 적용을 위해 추진한다.

전시 기종은 30업체 100여 점으로, ICT 융·복합 정밀 농업 기계를 4개의 분야로 구분해 전시할 예정이다(농촌진흥청 개발, 시설원예기계, 축산기계, 노지농업 기계분야).

농촌진흥청 역량개발과 박공주 과장은 “이번 ‘ICT 기술 확산을 위한 심포지엄 및 정밀 농업 기계 전시’를 통해 ICT 융·복합 정밀 농업 기계의 이해 확산과 활용 기술이 우리 농업과 농업 현장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역량개발과
강지원 전문경력관
063-238-1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