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 스트라우스 앤 코, 물 혁명 공법 공유

‘2020 물 절약 목표’ 및 ‘백악관 서밋’ 서약 공표

뉴스 제공
Levi Strauss & Co.
2016-03-23 13:05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리바이 스트라우스 앤 코(Levis Strauss & Co., 이하 LS&Co.)가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물 보존을 독려하고 의류 업계에 파급력 있는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자사의 혁신적인 ‘워터리스’(Water
LS&Co. 디자이너들이 2011년 도입한 이 공법은 의류 마무리 공정에 사용되는 물의 양을 최대 96%까지 줄여준다. 공정 구축 이후 ‘워터리스’ 공법은 이 회사가 10억 리터의 물을 절약하는 데 기여했다.

LS&Co.는 이 날 ‘워터리스’ 공법을 공유한 것 외에도 ‘백악관 서밋’(White House Water Summit)에 참가했다고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LS&Co.는 비영리 단체 프로젝트WET(Project WET)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회사의 전 직원을 대상으로 물 보존 교육을 실시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프로젝트WET는 대중이 물의 가치를 이해하고 보존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담보하도록 돕는 물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마이클 코보리(Michael Kobori) LS&Co. 지속가능성 담당 부사장은 “물은 우리 자원과 지구, 전 세계인을 위한 필수 자원이지만 사용할 수 있는 공급량은 날로 적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우리는 오래 동안 물 지킴이가 되고자 노력해 왔으나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절감했다”며 “경쟁은 일단 뒤로 하고 다른 기업에 오픈 소스 툴 활용을 독려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LS&Co.는 오존과 세탁 주기 접목을 포함해 데님 마감에 대한 폭넓은 응용 방식과 더불어 21가지 물 절약 공정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 공법은 범 산업적 영향을 미치기 위한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해 동종 업계 기업 약 20곳에서 사전 검토됐다. LS&Co.는 오늘 ‘워터 리스’ 전체 공법을 일반에 공개함으로써 크고 작은 모든 의류 기업이 독자적인 혁신을 가속화하고 의류 산업의 물 사용과 관련한 열린 토론에 참여할 것을 독려할 방침이다.

코보리 부사장은 “물은 우리가 업계에 이 공법을 공개할 만큼 그 중요성이 크다고 확신한다”며 “의류 업계 기업들이 우리가 습득한 지식을 취하고 이를 기반으로 범 산업 차원에서 2020년까지 500억 리터의 물을 절약하는 데 협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LS&Co.는 이날 지구, 생산, 사람 등 3대 주요 영역에 걸친 ‘2020 물 절약 목표’를 다음과 같이 공표했다.

· ‘베터 코튼’(Better Cotton)과 재활용 면 등의 재료를 통해 100% 지속 가능한 면을 사용함으로써 전체 ‘물 발자국’을 현저히 절감한다.

· LS&Co. 전 제품의 80%를 ‘워터리스’ 공법으로 생산한다.

· 유해 화학물질 배출을 없애기 위한 공동 로드맵을 통해 유해 화학물질 배출 제로(zero discharge of hazardous chemicals, 약칭 ZDHC)를 달성한다.

· 오늘 백악관 발표 대로 LS&Co.의 모든 임직원이 프로젝트 WET의 물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도록 한다.

LS&Co.는 20년 이상 의류 업계의 물 사용에 변화를 촉진하는 데 앞장서 왔다. 또한 소비자의 역할에 관한 인식 제고에도 목소리를 높여 왔다. 이 회사는 2007년과 2015년 업계 최초로 자사의 핵심 제품이 물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기 위한 수명주기 평가를 수행했다. 이 결과 이 회사는 ‘지구를 위한 케어 태그’(Care Tag for the Planet)을 탄생시켰다. LS&Co. 전 제품에 부착되는 이 태그는 소비자가 물을 절약할 수 있는 의류 관리법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청 의류 세탁 횟수를 줄이는 데 따르는 이점을 알리기 위해 ‘깨끗해질 준비 됐나요’(Are You Ready to Come Clean)라는 소비자 퀴즈도 출범했다. LS&Co.는 ‘베터 코튼’ 이니셔티브의 창립 멤버 중 하나며 의류 업계 최초의 ‘물 재활용/재사용’ 표준을 개발하기도 했다.

LS&Co. 웹사이트에서 ‘워터 리스’ 공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다.

미래 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미국 증권 민사소송 개혁법에 의거한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회사의 지속 가능성과 물 절약 목표가 포함돼 있다. 이들 미래예측 진술은 미래 상황에 대한 회사의 현재 가정, 기대, 예상에 기초하고 있다. ‘믿다’,’~할 작정이다’, ‘따라서 할 수 있다’, ‘~할 경우에’, ‘예상하다’, ‘의도하다’, ‘추정하다’, ‘기대하다’, ‘계획하다’ 등의 단어와 유사한 표현은 미래예측 진술을 식별할 수 있도록 사용됐으나 모든 미래예측 진술에 해당 단어가 쓰인 것은 아니다. 이들 미래예측 진술은 고위 경영진의 최선의 판단을 반영해 예상한 것이며 다수의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이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은 실제 결과와 미래예측 진술에 제시된 내용 간에 실질적 차이를 야기할 수 있다. 투자자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자사가 제출한 자료에 게재된 정보를 고려해야 한다. 여기에는 2015 회계연도에 대한 10-K 양식의 연차 보고서가 포함되며 특히 ‘재무여건 및 영업실적에 대한 경영진 논의와 분석’(Management's Discussion and Analysis of Financial Condition and Results of Operations)과 ‘위험 요소’(Risk Factors) 섹션의 내용을 고려해야 한다. 기타 미지의 또는 예상하지 못한 요소도 미래 실적, 성과 또는 성취에 중요한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러한 위험, 불확실성, 가정 및 요소로 인해 이 보도자료에 논의된 미래예측 진술 상황이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언급된 날짜, 또는 날짜 언급이 없을 경우 보도자료 배포일 현재의 상황만을 나타내며 이를 과도하게 신뢰하지 말아야 한다. 회사 측은 보도자료 배포일 이후의 상황을 반영하거나 미래에 발생한 사건을 반영해 보도자료에 언급된 그 어떤 미래예측 진술도 개정 또는 수정할 책임 및 의사가 없다. 이는 경험이나 미래 상황으로 인해 미래예측 진술에 언급 또는 암시된 예상 결과가 현실화되지 않을 것이 확실시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리바이 스트라우스 앤 코(Levi Strauss & Co.) 개요

리바이 스트라우스 앤 코(Levi Strauss & Co.)는 세계 최대 브랜드를 보유한 의류회사이자 세계 진 웨어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리바이스(Levi's ®), 도커스(Dockers®), 시그니처 바이 리바이 스트라우스(Signature by Levi Strauss & Co.™), 데니젠(Denizen®) 등의 브랜드로 진, 캐주얼 의류 및 남성/여성/어린이용 관련 액세서리를 디자인, 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는 세계 110여 개국에서 체인 소매업체, 백화점, 온라인 상점 및 전 세계 약 2800개 매장과 샵인샵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리바이 스트라우스 앤 코는 2015 회계연도에 45억 달러의 순 매출을 기록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levistrauss.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32200544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워터 리스’ 공법: http://goo.gl/MBQxzc

웹사이트: http://www.levistrauss.com/

연락처

리바이 스트라우스 앤 코(Levi Strauss & Co.)
안드레아 히클린(Andrea Hicklin)
415-501-3221
newsmediarequests@lev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