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경주 강변로 신규개설로 교통체증 해소

뉴스 제공
경상북도청
2016-03-23 14:25
대구--(뉴스와이어)--경상북도가 22일 도청 호국실에서 제2회 경상북도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경주시에서 시행하는 ‘강변로(첨성로 ~나정교) 개설공사’에 대해 일부 내용을 보완하는 조건으로 심의 의결했다.

‘강변로(첨성로~나정교) 개설공사’는 경주관문인 IC에서 시외버스터미널로 가는 도로를 신규로 개설하는 공사로 도로 연장 2.44km, 폭 6차로로 계획했으며, 이 도로는 경주IC 진입로와 국도 35호선이 만나는 지점의 교통체증으로 시내 및 터미널과 보문관광단지 등으로 가는 관광객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 왔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확장(언양~영천간) 및 톨게이트 이설로 지속적인 차량 증가 추세에 있어 병목지점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이 도로개설로 경주관문의 정체해소와 관광지로 연결되는 각종 도로의 원활한 교통체계가 구축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공사는 총 552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고, 공사기간은 5년내 완공을 목표로 추진 될 예정이며, 주요사업 내용은 흙쌓기 369,000㎥, 교량 2개소(300m), 교차로 2개소, 가로등 146본 등이 설치된다.

이번 심의에서는 설계된 주요공종에 대하여 각 전문분야별 심의위원의 심도있는 사전심의와 최종심의를 거쳐, 교차로 교통량처리 개선방안과 교량의 기초안정성 확보 등 일부 보완하는 조건으로 가결했다.

이와 관련하여 경상북도 최대진 지역균형건설국장 강변로(첨성로~나정교) 신규개설로 교통체증해소는 물론 늘어가는 교통수요에 적극 대처함으로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익을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 등 기대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지역균형건설국 균형발전사업단
진승욱
054-880-39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