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캐나다대사관, 2016년 상반기 SNS 기자단 모집

뉴스 제공
주한캐나다대사관
2016-03-23 15:50
서울--(뉴스와이어)--주한캐나다대사관이 2016년 상반기를 함께할 대사관 SNS 기자단을 모집한다.

주한캐나다대사관 SNS 기자단으로 활동하면 올해 상반기부터 6개월간 대사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예술과 문화 행사들에 참여할 수 있는 우선권과 한-캐나다 관련 문화, 정치, 경제 등 다양한 행사를 취재할 갚진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현재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원) 재학/휴학생, 커뮤니케이션에 능하며 글쓰기에 자신 있는 스토리텔러, 트위터, 블로그, Facebook,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활동이 활발하고 운영에 자신있는 사람이다.

활동 내용은 캐나다 관련 행사와 인물을 취재하고 콘텐츠 작성, 캐나다 관련 이슈를 기획하여 콘텐츠 제작, 캐나다 대사관 SNS 홍보이다.

활동 기간은 4월 말부터 10월 말까지 6개월이며 추후 연장 가능하다.

혜택은 소정의 취재/활동비 지원, 명함 및 활동 공문 제공, 캐나다 대사관이 주최하거나 참여하는 다양한 공연 참석(다양한 국제업무 경험), 주한 캐나다 대사님 미팅 및 활동 우수자에게 대사관 추천서 발급이다.

서류 지원 마감일은 25일(금)까지이다.

지원 방법은 주한캐나다대사관 공식 홈페이지 공지에 첨부되어 있는 지원서류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4월 5일(화) 이메일 및 개별 연락 후 4월 11~14일 면접을 거쳐 4월 19일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은 4월 27일(수) 오후 3시 예정이며 반드시 참석 가능해야 한다.

서류 지원 시 지원 서류 파일명은 ‘캐나다대사관sns기자단_지원자명.doc’로 작성하여 보내면 된다.

주한캐나다대사관 개요

캐나다는 짧은 역사 속에서도 세계 일류의 통치조직, 기업, 문화, 생활방식을 갖춘 지식기반 국가로 성장해왔다. 놀랍도록 아름다운 자연의 명소와 드넓게 펼쳐진 국토는 캐나다의 자랑이다. 교육, 환경, 보건 의료를 특히 중요시하는 캐나다 국민들은 자신 있고 낙관적인 태도로 미래를 바라보고 있다.

주한캐나다대사관 공식 블로그: http://insidecanada.kr/220628763846
주한캐나다대사관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anadaROK/

웹사이트: http://www.korea.gc.ca

연락처

주한캐나다대사관
공보과
조정원
02-3783-61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