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서울시 고등학교 방송반 연합회 ‘방송반 교류 Workshop’ 실시

미디어를 활용한 서울시 내 방송반의 매체 전문 기술 공유 및 건전한 방송부 교류의 장 마련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관장 권준근)은 27일 13시부터 17시까지 성북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서울시 고등학교 방송반 연합회 ‘방송반 교류 Workshop’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반 교류 Workshop은 수련관의 대표 동아리 프로그램으로 17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고등학교 방송부에 가입한 신규 방송부원을 비롯한 기존 동아리 구성원 1,000여명이 참여한다.

참가 청소년들에게는 방송 미디어 및 매체 관련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방송부 제작 영상 공유, 창의 PPT, 장기자랑, 매체를 이용한 워크샵 진행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서울시내 방송반 청소년들을 위한 네트워크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방송반 교류 Workshop은 기획부터 진행까지, 사회부터 조명, 음향, 카메라 촬영등의 전문 엔지니어 기술까지 방송부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며 청소년 자치적인 행사로 진행되어 기존 청소년 축제와는 차별화되어 있다.

이번 교류 Workshop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 및 접수방법은 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및 서울시 고등학교 방송반 연합회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의 권준근 관장은 “수련관 내 가장 전통 있는 동아리로 매 년 워크샵을 진행하는 방송반 연합회가 더욱 발전되는 동아리 단체로 성장하기 바라며, 서울내의 모든 고등학교 방송부가 참여할 수 있는 워크샵으로 성장하여 미디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방송부에 대한 교류를 확장해 전문 미디어인 양성을 지원할 기회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 고등학교 방송반 연합회 카페: http://cafe.daum.net/boramyc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
김현민
02-834-7234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