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자재 유통할인마트 전문기업 윈푸드, 더존ERP 도입
더존비즈온, 윈푸드 통합 ERP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계약 및 협약 체결
ERP 및 창고관리시스템(WMS), 상차배송(TMS) 종합물류관리시스템 구축
윈푸드는 이번 사업을 통해 통합 정보운영 및 활용이 가능한 확장형 ERP인 더존 ERP-iU를 구축하게 된다. 더존 ERP-iU는 기업의 특성과 성장단계에 맞춰 여러 시스템 확장이 용이하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맞춤형 ERP 시스템으로 국내 기업 환경에 최적화돼 있다.
특히 사용자가 손쉽게 ERP 메뉴를 개발할 수 있도록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툴(ERDesigner)을 제공하면서 사용자 중심의 확장성을 구현하고 있으며 방대한 ERP 데이터 중 필요한 정보만 선택해 그래픽 형태로 현장경영현황(BI)을 조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윈푸드가 도입하게 될 ERP 모듈은 회계, 인사, 영업, 구매, 재고, 생산, 원가 관리, SCM 등이다. 또한 다양한 판매 경로에서 들어오는 주문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주문시스템과 원활한 유통 공급을 위한 창고관리시스템(WMS) 및 상차배송(TMS) 종합물류관리시스템도 함께 구축한다.
윈푸드는 전국적인 신규 매장개설 및 공급 확장을 위해 충북 음성에 신규 물류센터를 확장 중이며 이를 고려해 물류선진화를 위한 WMS 및 TMS는 더존비즈온이 공급하고 종합물류컨설팅 회사인 ㈜빈플럭스가 수행하게 된다.
윈푸드는 기업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ERP 시스템 구축을 통해 경쟁력 및 경영관리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더존비즈온은 통합시스템 구축 제안 시점부터 기업의 전반적인 업무를 분석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차별화 된 IT코디 서비스를 제공해 든든한 IT동반자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한편 더존비즈온은 국내 ERP시장에서 사용 기업체 수 기준의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대표적인 ERP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13만4천여 기업이 더존 ERP를 사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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