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Lab 스타트업 ‘솔티드벤처’, ‘스타트업스 코리아’ 출연

청년창업가들의 도전정신과 열정

이제 대기업도 스타트업 열풍

2016-03-24 09:30
서울--(뉴스와이어)--스타트업스 코리아에 출연한 ‘솔티드벤처(IOFIT)’가 삼성전자에서 최초로 C-Lab 공모전에 최우수 과제로 선정되어 1년여간의 인큐베이팅(창업보육) 과정을 거쳐 Spin-off 한 스타트업이 됐다고 스타트업스 코리아가 밝혔다.

이처럼 대기업들도 사내벤처 제도를 적극 활성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인다.

스타트업(startup)이라는 말이 더는 낯설지 않을 만큼 현재 대한민국을 포함해 전 세계가 스타트업 열풍이다.

이를 대변하듯 페이스북에서 스타트업 청년 창업가의 사업스토리를 지면 형태의 뉴스 기사형식이 아닌 동영상 콘텐츠로 취재하여 많은 청년 창업가들의 도전정신과 열정을 진정성과 현장감을 더한 생생한 인터뷰로 전하는 스타트업 미디어가 있다. 바로 ‘스타트업스 코리아’다.

스타트업은 신생 벤처기업 혹은 IT 기술기반 웹, 앱 서비스 회사를 가리킨다. 이제 막 사업을 준비하고 시작한 기업으로, 현재의 가치보다 미래의 가치로 평가받을 큰 잠재력과 성장성을 갖춘 기술 중심 회사를 스타트업이라 부른다.

현재 동영상 크리에이티브 MCN을 비롯하여 많은 동영상 콘텐츠 미디어들이 있지만, 이들은 스타트업 청년창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스타트업스 코리아 김승찬 감독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같은 청년으로서 웃음과 재미의 소비보다는 좀 더 현실적이고 미래지향적이며 급변하는 현시대에 발맞춰 많은 청년에게 본보기가 될 수 있는 동영상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하였다”고 말했다.

더불어 “제품 및 서비스를 출시하고도 자금적으로 여력이 힘들어 홍보,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스타트업들의 고충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경제 부진과 청년실업이 최고치를 달리고, 세계 경제의 패러다임이 급속도로 바뀌고 있는 현시점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년들의 혁신적 사고가 중요시되는 시기임은 분명하다”고 덧붙였다.

스타트업스 코리아 개요

스타트업스 코리아는 대한민국 청년 스타트업의 발전과 동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열정과 도전의식을 심어 주는 대한민국 청년 미디어이다.

웹사이트: http://www.startupskorea.com

연락처

스타트업스 코리아
기획팀
김승찬 감독
070-4144-57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