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스타벅스, 농업과 기업 간 상생협력 꾸준한 성과

뉴스 제공
경기도청
2016-03-24 15:00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와 스타벅스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농업과 기업 간 상생협력 모델’이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경기도와 스타벅스는 24일 오후 평택 오성면 미듬영농법인에서 커피박 퇴비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은 지난해 3월 경기도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미듬영농조합법인과 친환경농산물 소비를 확대하고 판매금의 일정액을 농업인에게 환원하는 내용의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과 자원 재활용을 위한 상생 협약’에 따른 2년차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전달된 커피박 퇴비는 폐기 처리하던 커피액 추출 부산물인 ‘커피박’으로 만든 친환경 비료로,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경기 농식품 1개 당 100원을 적립해 조성한 1억 원의 상생기금을 활용해 생산됐다.

전달된 커피박 비료는 스타벅스에 농식품을 납품하는 농업인에게 무상 공급되며, 농업인은 친환경 비료를 활용해 생산한 농산물로 만든 농식품을 다시 스타벅스에 공급한다.

또한 스타벅스는 경기도 농산물을 활용한 농식품 개발 및 판매 확대에 협력하는 한편, 지난해(1억5천만 원 구매)에 이어 임직원들이 경기도 농식품을 소비해 경기농산물 소비촉진에도 도움을 주기로 했다.

김주봉 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이번 전달식은 폐기되는 커피박을 재활용하여 환경보전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과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과 농업인의 대표적인 상생 모델”이라며 “스타벅스와의 상생협력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친환경농업과 친환경육성팀
송정호
031-8008-5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