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시군과 함께 안전정책협의회 개최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6-03-24 09:42
춘천--(뉴스와이어)--도가 시군과 함께 24일(목) 11시부터 17시까지 태백 365세이프타운에서 도-시군 안전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재난안전정책에 대해 도-시군 간 상호 공유하고 재난안전관리 강화 대책을 점검하는 등 업무협조체제를 구축하였다.

또한 도 관계공무원과 시군 안전부서과장은 심폐소생술, 완강기 및 연기탈출 등 재난안전체험도 실시하였다.

재난안전 특수시책과 관련하여 3개 시군이 발표하였는데 원주시는 범죄률 감소를 위한 범죄예방사업, 시민의 안전한 생활을 지원하는 생활안전사업, 자연, 사회재난 예방사업, 어린이 안전사업 등을 추진하고, 강릉시는 안전한 지역환경 조성을 위한 재해위험지구 개선사업, 소규모 재해예방공사, 연곡면사무소 내진성능 보강사업, 재난음성통보 시스템 교체사업과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교육을 추진한다.

홍천군는 국가안전대진단, 안전한국훈련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 및 재난 대응능력 제고, 물놀이 안전관리 추진, 자연재해 방재체계 구축, 생활속 안전문화운동 등을 통해 안전 거버넌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김학철 강원도 재난안전실장은 “도와 시군이 함께 힘을 모아 도민 안전을 지키는 파수꾼이 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국가안전대진단, 안전사고 사망자 수 감축,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 안전문화운동 등에 시군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안전총괄과 안전총괄팀
이원옥
033-249-3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