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 창업기업 자금지원 업무협약 체결
이번 협약은 정부 3.0정책 기조에 부합하여 신보의 유망창업기업군, 기보의 기술형 창업기업군의 보증지원과 대구시 경영안정자금의 결합지원을 통해 중소기업 자금지원의 시너지 효과 창출을 도모한다. 더불어 기업의 자금신청 방문횟수도 줄여 기업이 원스톱(One-Stop)으로 자금을 이용 할 수 있도록 한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신보·기보는 보증서 발급 시 창업기업이 부담하는 보증료 0.2%를 감면하며, 보증비율을 상향(85%⇒90~100%)하는 등 보증우대지원을 하고, 대구시는 대출이자지원(1~1.8%)을 함으로써 기업의 대출편의 및 금용비용 절감을 돕고자 하는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그동안 우수한 기술력 및 미래성장가치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담보력이 부족해 대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기업에게 보증서발급 및 이자지원을 함으로써 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나아가 고용유발효과가 크고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술형·유망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함으로써 지역 내 미래성장동력 창출 및 창업생태계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 간의 협업을 통한 기업금융지원의 모범사례로 기술형·유망 창업기업의 지원 육성을 통한 창업생태계조성은 물론, 창업기업이 우량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창업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정책을 발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경제정책과
조태숙
053-803-3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