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군·구 착한가격업소 대표자 위촉

뉴스 제공
인천광역시청
2016-03-24 17:01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23일 ‘2016년도 군·구 착한가격업소 대표자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한 구·군 착한가격업소 대표자 가운데는 전국 착한가격업소연합회 정윤호 회장(부평구 소재, ‘정 감자탕’대표)을 비롯해 2월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제2회 전국 착한가격업소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은 남동구 소재 ‘착한식당’대표 및 2015년도 ‘이달의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됐던 중구 소재 ‘장터삼겹살’대표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는 위촉장 전수, 우수 운영사례 발표 및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착한가격업소의 활성화 방안을 위해 군·구 단위의 협의체 구성을 통해 업소간 서로 더 많은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봉사활동에 앞장서기로 하는 등 건전한 상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다짐했다.

한편 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에 대해 행정자치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착한가격업소로 지정하고, 지속적인 물가 상승 속에서 소비자 물가 안정을 위해 실시하는 정부물가안정정책 중 하나다.

인천시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행정자치부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와 인천시 홈페이지또는 각 구청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도 착한가격업소 앱으로 전국의 착한가격업소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 http://www.goodprice.go.kr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생활경제과
문은진
032-440-4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