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강소기업 CEO TOK으로 일자리 미스매치 해결의 물꼬 트다

강소기업 CEO와 소통을 통해 기업을 파악하고 일자리 정보도 알 수 있는 기회

28일 유튜브 생방송에 화장품 전문기업 에스디생명공학 박설웅 대표 출연

학생, 구직자, 직장인, 창업자 등 누구나 온·오프라인으로 참여 가능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6-03-25 08:00
서울--(뉴스와이어)--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이 28일 월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유튜브로 공개되는 씨이오톡(CEO TOK) 118회 방송에 동물마스크팩으로 크게 주목받으며 초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화장품 전문기업 에스디생명공학의 박설웅 대표가 출연한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어려움을 딛고 해외 진출 기회를 통해 기업을 성장시키게 된 스토리와 노하우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SNP’라는 브랜드로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에서 마스크시트 부문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급부상해 매출 신장과 함께 채용 수요도 급격히 증가한 에스디생명공학은 이번 씨이오톡을 통해 인재상, 채용 기준 등을 소개하며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나설 계획으로 학생 및 청년 구직자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중국, 홍콩, 대만 등 해외 수출에 힘입어 2015년 매출액 740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대비 800% 성장한 에스디생명공학은 올해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이다. 올해 초 배우 송승헌을 광고 모델로 기용하고, 대형 화장품 멀티숍 얼타(ULTA)를 통해 미국 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국내외 유통망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씨이오톡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문의는 서울산업진흥원 강소기업팀으로 하면 된다.

한편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는 서울 강소기업의 다양한 경영 활동을 알리고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의 CEO들을 초대하여 그들의 리얼한 경영과 처세 노하우를 듣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씨이오톡(CEO TOK)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 우수 중소기업 공동 브랜드인 하이서울브랜드는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고유 브랜드 육성에는 어려움을 겪는 서울 소재 유망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또한 정보통신, 패션·뷰티, 문화 콘텐츠, 바이오메디컬, 친환경녹색, 생활 아이디어, 비즈니스서비스(BS산업) 등 7개 분야의 기업을 매년 선발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BA 주형철 대표이사는 “씨이오톡은 강소기업 CEO와 학생, 직장인, 창업자, 구직자 등이 함께 만들어가는 소통의 장”이라며 “기업의 성공 스토리를 작은 기업에 공유·확산시키고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학생과 구직자에게 기업가 정신과 도전 의식을 심어줌으로써 미래 CEO를 육성하고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산업진흥원 개요

(재)서울산업진흥원은 서울특별시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사업을 통하여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98년 설립된 서울시 출연기관이다.

씨이오톡 시청: http://www.youtube.com/CEOMBA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진흥원(SBA)
강소기업팀
여세환 선임
02-2222-42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