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양성기관 평가는 교사 양성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교육부·한국교육개발원에서 1998년부터 3년마다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교원양성과정을 운영하는 전국의 모든 대학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교원양성기관의 교육경영 및 여건, 교육과정, 성과 등을 바탕으로 산정됐다. 학교 현장에서는 교원양성기관 평가를 진학지도자료로 활용하고 있으며, 교원임용기관을 선택해야 하는 수험생들에게도 참고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