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센터, ‘제1차 찾아가는 현지 심화직무교육’ 이달 말부터 인천에서 실시

원거리 거주 교육생 위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 및 경기남부지역 사회복무요원의 직무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 이하 '경인센터‘)가 인천지역 사회복지분야 근무 사회복무요원들을 대상으로 2016년도 제1차 찾아가는 현지 심화직무교육을 실시한다.

인천 연수구 소재 인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되는 심화직무교육은 인천지역 사회복무요원 46명을 대상으로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총 19시간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실시되는 현지심화교육은 경인센터가 인천지역 사회복무요원들에게 수원 소재 교육센터로 소집 시 발생하는 원거리 출퇴근 부담감을 해소하고 맞춤형 현지교육으로 교육 편의성을 제고한다는 취지 하에 ‘14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교육은 입대일로부터 1년 이내의 근무자 중 기본직무교육(2주, 67시간)을 수료한 사회복무요원들에게 ‘수발보조 심층이해’, ‘대상자 문제행동 대처요령 및 개인정보보호’ 등 복무 중간 시기에 필요한 복무역량 강화교육과 진로전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복무와 진로탐색’ 및 ‘복지제도와 사회공헌’ 등 총 8개 교과목으로 진행된다.

경인센터 황운성 센터장은 “경인센터는 사회복무요원에게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심화과정도 근무기관 유형별로 세분화가 필요하다는 현장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올해부터 아동심화과정을 추가 신설 운영하는 바, 관계 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경인센터는 2008년부터 경기남부 및 인천지역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들을 대상으로 2주간의 전문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공공기관으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회복무요원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대리 강민구
031-271-214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