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 KOREA 2016 대회’, 성황리에 개최

MOOCs 중심 혁명적인 HRD 미래 예측

뉴스 제공
한국HRD협회
2016-03-25 11:41
서울--(뉴스와이어)--한국HRD협회(회장 엄준하 박사)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이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인적자원 개발 축제 ‘HRD KOREA 2016 대회’가 22~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14회째를 맞이한 ‘HRD KOREA 2016 대회’는 ‘대한민국 인적자원 개발대상’, ‘HRD 컨퍼런스’, ‘HRD 엑스포’로 구성, 1천여 명 이상의 HRD 관련 인재들이 모여 HRD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한 소통의 장을 펼쳤다. 특히 제4차 산업혁명이라 불리는 미래 경영 환경을 HRD에 반영한 ‘MOOCs 중심의 인포멀 러닝’이라는 주제 및 콘텐츠는 HRDer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다.

먼저 한국산업인력공단 박영범 이사장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이용순 원장을 비롯한 국내 HRD 전문가들이 자리를 빛낸 ‘대한민국 인적자원 개발대상’ 시상식에서는 근로복지공단, 에스원, KT&G가 인적자원개발경영대상을 수상했으며, 마이다스아이티는 사람중심경영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당대의 지성으로 이름 높은 연세대 김형석 명예교수가 특별공로상을 수상하는 등 총 9개 부문 27개 기업과 기관, 인재가 선정되어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아울러 4트랙 40개 세션으로 진행된 ‘HRD 컨퍼런스’는 첫째 날 유엔미래포럼 박영숙 대표와 한양대학교 송영수 교수, 둘째 날 MBN경제부장 최은수 박사의 기조강연을 통해 미래 HRD의 방향성을 가늠했다.

이후 트랙A에서는 저성과자, 어세스먼트, 성찰 학습 등의 2016년 HR이슈를, 트랙B에서는 우수기업의 HRD 전략과 교육 방향을 집중적으로 다뤘고, 트랙C에서는 MOOCs와 인포멀러닝의 발전을 주제로 강연과 토론회가 이루어졌다. 트랙D에서는 국내외 기업의 HRD 관련 ‘Best Practice’ 사례를 발표해 HRD의 새로운 트렌드를 전망했다.

한편 ‘HRD 엑스포’에서는 에스원 인재개발원, KT 인재개발원을 포함한 20여 개 기업이 참가해 MOOCs 중심의 HRD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고, 기업 교육의 전반에 걸쳐 소통할 수 있는 활발한 HRD 정보 교류의 장을 열었다.

‘HRD KOREA 2016 대회’는 HRDer들에게 깊은 울림을 남기며 마무리되었으며, 한국HRD협회 엄준하 회장은 “무형식학습(Informal Learning)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만큼 두각을 나타내는 MOOCs를 중심으로 미래의 학습방향을 예측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행사의 의미를 되짚었다.

한국HRD협회 개요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 박사)는 1987년에 설립된 인적자원 개발 기관 및 전문가의 순수 민간단체로서, 인재교육 이론 정립, 전문가 육성, 정보 공유, HRD산업 저변 확대를 통하여 대한민국 인적자원 개발과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월간HRD 발행, HRD포럼과 CHO포럼 개최, 한국HRD대상, HRD KOREA 대회, HRD아카데미 운영, 전문강사와 HRD전문가 양성 및 자격인증, 도심형 연수시설 임대, 전원형 연수원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HRD KOREA 대회: http://hrdkorea.hrda.or.kr/

웹사이트: http://www.khrd.co.kr

연락처

한국HRD협회/월간HRD
엄효정 연구원
02-525-9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