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공화국, 냄비에 붙는 냄비받침으로 ‘레드닷 어워드’ 수상

공기 흡착식 실리콘 냄비받침…냄비받침 품목으로 디자인 본상 수상은 이례적

뉴스 제공
아이디어공화국
2016-03-28 08:00
서울--(뉴스와이어)--아이디어 상품개발 대행사 아이디어공화국(idea republic)이 자사 제품인 밀크크라운 흡착식 실리콘 냄비받침대로 독일 ‘2016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디자인 본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시작된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 ‘IF’, 미국 ‘IDEA’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손꼽힌다. 올해는 57개국에서 5,214점이 출품됐고 41명의 배심원단을 통해 심사기준인 혁신성, 기능성, 내구성, 감성적, 상징성 적인 면에서 높은 점수를 부여받은 소수의 작품만이 본상을 받았다.

밀크크라운 냄비받침(milk crown pot mat)은 우유 왕관으로 디자인 된 흡착판에 냄비를 올리면 냄비받침에 진공 흡착되어 냄비 따로 받침 따로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한 번에 식탁까지 옮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부착 후 직접 냄비받침에 손을 대지 않아도 손쉽게 분리가 되는 해제기능과 인덕션에 올려두고 냄비와 함께 조리가 가능한 점 등 다채로운 기능이 있다는 것이 업체의 설명이다.

한편 밀크크라운 냄비받침은 한 달간 독일 레드닷 디자인 박물관에 전시되며 해외 유명 디자인 사이트에 레드닷 디자인 수상작으로 소개되는 등 다양한 홍보 혜택도 누리게 된다.

밀크크라운의 디자인을 맡은 아이디어공화국 허현정 수석 디자이너는 “흔하고 단순하다는 인식이 있는 냄비받침이라는 품목으로 수상하여 이례적인 경우라는 얘기를 듣지만, 기능 테스트를 위해 시제품만 수차례 만들었을 정도로 특별한 기능이 들어가 있고 그러한 요소를 이번 어워드를 통해 인정받은 것 같다“며 ”레드닷의 빨간 로고처럼 작지만 매운 고추 같은 제품들을 내년에도 출품하여 어워드 2연승을 노려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이디어공화국 개요

아이디어 공화국은 세상이 필요로 하는 발명품을 실물로 만들어내는 아이디어 상품개발 전문업체이다. 제품디자인을 통한 기구설계에서 목업 시제품, 회로, 사출금형, 창고가 없는 분들을 위한 보관 서비스와 납품까지 상품화에 관련된 제반업무를 총괄 대행하고 있다. 아이디어공화국은 2001년 설립하여 현재까지 약 800여 건의 제품개발과 상품화 컨설팅 업무를 수행해왔으며, 연간 50여 건의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다.

밀크크라운 상세설명: http://www.asdfjkl.co.kr/infomation/view.php?id=00...

웹사이트: http://www.asdfjkl.co.kr

연락처

아이디어공화국
기획팀
남동진 대표
02-6000-615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