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열린어린이집 캠페인’ 개최

2016-03-27 08:5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가 24일 오후 1시 제주한라대학교 금호미래관에서 ‘열린어린이집 만들기 캠페인’을 제주특별자치도어린이집 원장 약 2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부모가 개방성이 높은 열린어린이집 운영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주최, 제주특별자치도어린이집연합회 주관, 제주특별자치도,어린이집안전공제회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캠페인은 ‘함께 하는 보육, 함께 키우는 미래’ 동영상 시청과 김재호 제주특별자치도어린이집연합회장의 인사말로 시작하였다. 김인춘 사무국장의 사회로 격려사, 열린어린이집을 위한 보육교직원 결의문 선서, 보육정책 강의 및 열린어린이집 만들기 캠페인 사례 발표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재호 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자리는 평소에 늘 해 왔던 것을 체계화하면서 학부모에게 항상 열려 있음을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이번 기회로 어린이집을 재점검하는 차원으로 생각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주특별자치도청 김진선 여성가족정책과장은 격려사를 통해 “아이들이 어린이집을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을 하고 있으나 기대에 못 미치는 부분이 있고 정부도 따라가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며 ”정부와 도가 협의를 통해 여러분의 입장을 대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보육교직원 여러분이 부모 입장에서 아이들을 대하는 것이 열린어린이집을 만드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하면서 계속 어린이집을 위해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어린이집연합회 오영근·이나영 부회장의 ‘열린어린이집을 위한 보육교직원 결의문 낭독’에 이어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김종필 정책연구소장의 ‘2016 보육정책 환경의 변화와 대응’ 강의와 서울 강동구 코알라어린이집 이은주 원장의 ‘열린어린이집 이해와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웹사이트: http://www.koreaeducare.or.kr

연락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광진
02-704-03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