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 전문 교육강사 요원 대상 연수 개최

2016-03-27 15:06
서울--(뉴스와이어)--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본부(본부장 정인경 원장)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국 대학교 평생교육원 또는 사회교육원, 시민대학이나 문화센터, 정부기관 등에서 행복지도사 특강이나 행복교육사 특강을 개설하여 직접 운영할 교육강사 요원들을 대상으로 이 프로그램 창시자인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가 직접 7시간 풀 강의를 하였다고 밝혔다.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에 나선 김효숙 행복상담사는 “김용진 교수는 왜 행복이라는 주제가 강의 시장의 주요 이슈가 되는지, 우리나라 상황이 지금 얼마나 큰 위기인지, 이 총체적 난국을 극복할 국민정신의 동인은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대한민국을 행복선진국으로 만들 수 있는지, 성직자, 교육자, 상담사, 정치인, 기업인, 공직자 등에게 가장 시급한 정신은 무엇인지 등에 대한 명쾌한 강의를 진행하여 참석자들의 사명감을 뜨겁게 고취시켰다”며 “정말 유익한 강의였으며 이 과정을 반복 수강함으로서 내 자신의 강의 수준을 크게 끌어올릴 생각으로 만사 제쳐두고 참석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참석한 강사로는 한기성(법무부 청소년자립생활관장), 박범주(한국웃음치료본부장), 박병주(서울복지대학원대학교 주임교수), 노해화(독일 시인, 작가), 김효숙(행복상담사), 이혜정(예비 강사), 정영숙(대전교도소 교정위원,목사), 송정선(연무대노인복지센터장), 김종혁(목사), 박경련(행복 코디네이터 전남지부장), 이현숙(순천시민대학 책임교수), 조성관(용인대학교 겸임교수), 오행자(참나사랑연구소장), 이영숙(삼성생명 아줌마 행복강사), 김백호(목사) 등이 있었다.

이날 교육을 통해 1차 선발된 강사들은 올해 8월까지 계속 행복 프로그램 교육강사로서 전문 교육을 받고 자격도 보완해야 하며, 행복본부장의 추천을 받는 유자격자는 4월부터 전국 어디에서든 해당 강좌를 개설할 수 있게 된다. 한편 다음 교육은 4월 9일(토)과 4월 23일(토)에 있을 예정이다.

◇행복지도사 3급 교육강사 및 후보
박병주, 노해화, 김효숙, 한기성, 이혜정, 정영숙, 송정선, 김종혁, 박경련, 이현숙. 조성관, 오행자(이상 12명)

◇행복교육사 3급 교육강사 및 후보
박병주, 노해화, 송정선, 정영숙, 오행자, 이현숙, 조성관(이상 7명)

자료 제공: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본부
행사 후원 : 강사뉴스TV

웹사이트: http://kangsanews.kr

연락처

국제웰빙전문가협회
대표 김용진 교수
042-672-1963~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