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게릴라 가드닝 공모전 개최

도시농업 포털 ‘모두가 도시농부’에서 3월28일부터 대학생 및 일반인 대상 게릴라 가드닝 공모전 개최

2016-03-28 13:09
세종--(뉴스와이어)--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주관하는 도시농업 포털 ‘모두가 도시농부’ 게릴라 가드닝 공모전이 28일부터 시작한다.

‘모두가 도시농부‘는 국민 모두가 농업에 관심을 가지면 ‘농촌’이라는 공간적 개념을 벗어나 도시민도 모두 농부가 될 수 있다는 컨셉으로 기획 된 농정원 도시농업 포털 서비스로, 도시농업이 가진 퍼머컬쳐(Permaculture) 개념과 도시농업의 기능을 올바르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도시농업을 시작하거나 이미 도시농업에 참여하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맞춤형 작물 재배 정보, 전국 텃밭분양 정보 등 다양한 도시농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게릴라 가드닝(guerrilla gardening)이란 공공장소에 기습적으로 꽃과 관목, 채소 등의 식물들을 심어 아름답게 가꾸어 놓는 것으로 환경 운동의 목적으로 이용되는 도시농업 활동을 뜻한다.

이번 공모전은 게릴라 가드닝을 통한 대국민의 도시농업 참여로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을 증대 시키고 도시농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며,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및 대학생이라면 누구든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신청서 및 계획안의 적합성 및 독창성을 판단하여 1차로 총 50개의 팀을 선정하여 가드닝 활동비 20만원을 지급한다. 50개팀의 게릴라 가드닝 활동은 도시농업 포털 ‘모두가 도시농부’를 통해 콘텐츠로 제공된다.

이후 전문가 심사를 통해 게릴라 가드닝 실행 전후 결과물(사진, 동영상 등)을 심사하여 최종 6편의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게릴라 가드닝 공모전의 참여 방법은 도시농업 포털 ‘모두가 도시농부’ 홈페이지에서 참가 양식을 다운 받은 후 이메일을 통해 제출 하면 된다.

농정원 박철수 원장은 “이번 게릴라 가드닝 공모전 활동을 통해 국민들이 도시농업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도시농업이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모두가 도시농부: http://www.modunong.or.kr
게릴라 가드닝 공모전 참가양식 다운로드: http://me2.do/FLzal65f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실
김보영 대리
044-861-87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