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미래성장동력분야 R&D기업 육성사업 높은 호응

뉴스 제공
부산광역시청
2016-03-29 14:08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의 지역 중소기업 연구개발지원사업인 ‘미래성장동력산업 육성사업’의 2016년도 사업 신청이 3월 23일 마감된 결과 총 73개 과제가 접수되는 등 지역기업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부산의 미래성장동력 분야 기술혁신 역량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하여 연구개발활동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지원기업의 기술혁신과 성장은 물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에 기여하도록 과제당 최대 1억원 미만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전년도 48건의 과제신청 대비 무려 25건이 증가한 73건의 과제가 접수된 것은 부산시와 사업 전담기관인 (재)부산테크노파크의 당초 계획(10~15건) 대비 약 5대 1 이상의 경쟁률을 보일만큼 뜨거운 호응이다. 이는 미래성장동력분야의 연구개발을 추진하는 지역기업들의 추진의지가 급증하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부가적으로는 올해부터 지원대상 산업군, 세부지원 분야, 현금 인건비 편성 허용, 평가기준 및 우대가점 등에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하는 등 지역기업의 지원 수요 변화에 선제 대응하고자 부산시와 부산TP가 다양한 노력을 시도한 결과로도 해석된다.

접수된 73개의 과제는 분과별 평가위원회 등 평가 단계와 부산시의 기술위원회를 통해 선정 과제와 기업당 지원 규모 등이 최종 확정되게 된다. 부산시와 부산TP는 4월중 선정된 기업과의 지원협약을 완료하고 각 기업이 본격적인 연구개발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한정된 예산 여건 상 신청한 모든 기업을 지원할 수는 없으나 공정하고 전문성있는 평가를 통해 꼭 필요한 지원을 추진할 것이라면서 지역 중소기업의 R&D지원에 대한 높은 수요가 확인된 만큼 지속적인 사업비 확대와 실효성 있는 지원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연구개발과
김명숙
051-888-4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