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항협회 ‘아름다운 어촌찾아가기’ 참가자 모집

서울--(뉴스와이어)--가을에 떠나는 어촌여행...

한국어항협회는 해양수산부와 공동으로 도시민들에게 다양한 어촌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 제6차 행사에 참가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본 행사는 오는 10월 1일(토) 경기도 화성시 궁평 마을 일대에서 바지락 잡이, 수산물 시식, 유람선 승선, 허브마을 견학 등의 프로그램으로 하여 당일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일반인 80명을 선착순으로 가족단위를 우선으로 모집한다.

주요일정을 보면 10월 1일 토요일 오전 8월 30분 사당역 14번 출구 앞에서 관광버스로 출발, 궁평마을로 이동하여 바지락잡이를 실시한다. 바지락 잡이를 통해 잡은 바지락은 참가자들이 직접 가져간다.(성인 3kg, 초등학생이하 1.5kg 한도)

점심으로 바지락 칼국수를 먹으며 지역 특산수산물인 전어와 대하를 구이로 수산물 시식회를 즐긴다. 이후 전곡항으로 이동 유람선을 타고 1시간 30분 동안 지역 어촌 경관을 관람한 후 인근 허브농장에서 허브 분갈이 체험을 실시해 본다.

신청기간은 9월 28일(수)까지이며 한국어항협회 사이트 (www.fipa.or.kr) 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선착순 모집. 본 행사는 총 행사비의 60% 이상을 주최측에서 지원하며 행사 참가자에게 기념품도 제공된다. 행사참가 후 우수 후기를 남긴 참가자에게는 년말에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하는 등 참가자가 누릴 수 있는 혜택도 푸짐하다.

웹사이트: http://www.fipa.or.kr

연락처

문의처 : 한국어항협회 02-3673-2854 한국어항협회 사이트(www.fip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