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포레스터리서치 ‘고객 분석 솔루션’ 1위 기업으로 선정

최근 ‘포레스터 웨이브: 2016년 1분기 고객 분석 솔루션’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

최신 오퍼링과 전략, 두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 획득, 마켓 리더로서 입지 확고

‘SAS 고객 인텔리전스’ 솔루션 통해 마케터의 시장 예측 및 인사이트 발굴 지원, 기업 매출 증대 기여

뉴스 제공
SAS코리아
2016-03-30 14:05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분석 선두기업 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는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가 최근 발행한 ‘포레스터 웨이브(The Forrester Wave): 2016년 1분기 고객 분석 솔루션’ 보고서를 인용, SAS가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SAS는 이 보고서에서 고객 분석 관련 최신 오퍼링과 전략, 두 부문에서 모두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리더로 선정됐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SAS가 고객 인텔리전스(CI, Customer Intelligence) 제품군 개발에 집중 투자한 결과,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통합, 최신 알고리즘 추가, 다양한 모델 매니지먼트 및 배치 옵션을 마련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포레스터는 SAS가 데이터로부터 인사이트를 발굴할 수 있도록 고객 분석을 지원한다고 평가했다. 포레스터는 SAS가 고객으로부터 고객 분석 및 정량적인 투자수익률(ROI) 정교화에 있어 탁월한 피드백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설문에 참여한 한 기업 고객은 “일부 고객 세그먼트의 경우 SAS 덕분에 수익률이 30%까지 증가했다”고 전했다.

포레스터는 이번 고객 분석 솔루션 리더를 선정하기 위해 ‘다양한 소스로부터 데이터를 관리 및 통합하고, 유용한 인사이트를 신속하게 추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실행 및 성과를 평가하는 역량’을 평가했다. 이를 위해 포레스터는 벤더 설문 결과, 제품 데모, 고객 레퍼런스 등을 활용했다.

SAS코리아 CI 부문 김한상 이사는 “SAS는 시시각각 변하는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과 고객의 니즈에 바로 대응하고, 더 나아가 미래를 예측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해 지능형 마케팅 시스템을 지원한다”며 “SAS 고객 인텔리전스 솔루션은 마케터가 모든 채널, 디바이스, 상호작용에 대한 데이터를 통합 및 분석하고, 전략적 마케팅 프로세스를 설계해 고객에 대한 총체적인 관점을 확보하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SAS 고객 인텔리전스(Customer Intelligence)’ 솔루션은 예측 모델링, 데이터 시각화, 정보 관리, 세그멘테이션 등 고객 분석 기술을 적용한다. 이를 통해 SAS는 마케터가 ▲고객이 기대하는 상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참여 및 충성도를 향상하고 ▲고객 이탈 가능성과 원인을 예측해 전략적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S는 SAS 마케팅 자동화, SAS 고객 애널리틱스, SAS 캠페인 매니지먼트, SAS 디지털 마케팅 등 다양한 고객 분석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다. 국내 GS SHOP, 롯데닷컴, 세정, 이마트 등을 비롯해 세계적으로 메이시스(Macy’s), 치코스(Chico’s), 판클(FANCL), 스테이플스(STAPLES), 올란도 매직(Orlando Magic), 텔레포니카(Telefónica), 코메르츠은행(Commerzbank), 메디뱅크 (Medibank) 등 다양한 고객에 CI 솔루션을 지원해 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s.com/korea

연락처

SAS코리아 홍보대행
KPR
정미리
02-3406-22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