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불산학융합본부 제2대 송하철 원장 연임…대불산학융합지구 제2의 서막 열다

영암--(뉴스와이어)--지난 2012년 5월에 대불국가산업단지에 뿌리를 내린 대불산학융합지구가 전남대불산학융합본부 제2대 원장으로 제1대 송하철 원장이 재선임됨에 따라 3년간 이끌어 왔던 산학융합촉진사업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되었다.

29일자로 제2대 원장직을 시작하는 송하철 원장은 제10차 이사회(이사장 우기종 전라남도 정무부지사)에서 선임되었고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의 최종 승인을 얻어 최종 확정되었다.

전남대불산학융합본부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대불산학융합지구조성사업을 통해 대불산단내에 캠퍼스를 조성하고 R&D-인력양성-고용의 집적화를 구현하였다. 특히 특성화고 선취업 후진학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근로자 학위과정의 선도모델로 자리매김하였고, 수요자 중심의 인력양성을 통해 재직자와 대학 예비인력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기여하였다. 또한 산학 R&D를 통하여 현장 맞춤 기술개발과 참여 연구원의 고용 연계 등 기업 애로기술 해결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하였다.

송하철 원장은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기업이 필요한 양질의 인재를 양성·공급하고, 지역 기업의 인력난과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하여 계속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하철 원장은 목포대학교 교수로서 산학협력단장과 제3대 전국산학융합본부 원장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전남 대불국가산단의 혁신클러스터사업, 지방과학연구단지사업, 대불산단 혁신사업, 전남 조선해양산업 중장기 발전계획 등을 총괄 기획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jdiu.or.kr/main/

연락처

전남대불산학융합본부
행정지원부
조희성 팀장
061-469-704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전남대불산학융합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