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홈 MKH 말레이시아, 새 건축 및 리빙 디자인 사업 통해 말레이시아 주택산업에 가치 부여

파나홈 MKH 말레이시아, 첫 사업으로 메이플 @ 힐파크 샤 알람 노스 주택단지에 테라스 주택 490채 건설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6-03-31 11:10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나홈 코퍼레이션(PanaHome Corporation, 이하 파나홈)의 통합자회사인 파나홈 MKH 말레이시아 Sdn Bhd(PanaHome MKH Malaysia Sdn Bhd, 이하 파나홈 MKH 말레이시아)가 총 161,510m2의 부지에 2층짜리 테라스 주택 490채로 구성된 주택단지인 메이플 @ 힐파크 샤 알람 노스(Maple @ Hillpark Shah Alam North)의 건축(골조 공사) 및 리빙 디자인 패키지(빌트인 가구와 레이아웃 계획) 공사를 진행하게 된다. 이 사업은 파나홈 MKH 말레이시아가 말레이시아의 주택사업에 진출하는 신호탄이다. 메이플 @ 힐파크 샤 알랄 노스 주택단지 건설은 이번 달 초에 시작됐으며 2018년 5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른 2건의 주택 사업이 대기하고 있다. 사빌 @ 드레이크 푸총(SAVILLE @ D’LAKE PUCHONG)과 테마라 KL(TEMARA KL)이다.

말레이시아에서 주택 구입은 두 단계로 진행된다. 먼저 구매자가 개발업자로부터 최소한의 내부 공사가 이뤄진 주택을 구입하고 나서 다음으로 각자의 성향과 예산에 맞게 침실의 붙박이장과 부엌 등의 빌트인 가구 및 조명을 인테리어업자에게 별도의 공사를 의뢰하는 식이다. 파나홈 MKH 말레이시아가 제공하는 건축과 리빙 디자인 패키지는 미래의 구매자에게 주택의 골조에 적합한 내부 가구를 제공하는 원스톱 솔루션이다.

일본 수준의 파나홈 기술 3가지가 제공된다.

1. 사전 제작한 재료 및 구조물을 이용하는 월 프리캐스트 콘크리트(Wall Pre-cast Concrete) 건설 공법으로서 아시아 시장을 겨냥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공급된다. 파나홈은 일본의 건축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응용해 이 공법을 개발했다. 전통 방식으로 건축된 주택과 비교해 월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공법으로 건축된 조립식 주택[1]은 복잡한 작업 없이 고품질의 주택 건설이 가능하며 건설 현장에 임시공장을 세워 건축시간을 단축해준다. 임시공장에서 콘크리트를 강철 몰드에 부어 마루 슬라브, 벽, 지붕 같은 주택 외장재를 제작한 다음 이를 크레인으로 조립한다.

2. 퓨어테크(PURETECH) 환기시스템으로 먼지와 오염물질을 걸러내어 실내 공기를 신선하게 유지해준다. 에어테크(Air-Tech) 특수 필터가 해로운 공기 입자의 95% 이상을 제거해준다.

3. 퓨어테크 환기 시스템 외에, 에너지 효율이 좋은 파나소닉 에어컨, 홈보안 시스템, 공간 절약 부엌 수납시스템으로 구성된 리빙 디자인 패키지(Living Design Package)가 메이플 @ 힐파크 샤 알람 노스의 테라스 주택에 제공된다. 주택 내부의 효율적인 동선을 위한 일본식 개념인 “가지라쿠(Kajiraku)”[2]도 도입된다. “가지라쿠”는 지능형 디자인의 주택 레이아웃과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통한 솔루션을 강조해, 집안일을 간편하게 해주는 동시에 보안과 안전, 가족간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해준다. 파나홈 MKH 말레이시아는 사빌 @ 드레이크 푸총(SAVILLE @ D’LAKE PUCHONG)과 테마라 KL(TEMARA KL)의 다른 2건의 주택 사업에도 리빙 디자인 패키지를 도입할 계획이다.

[1] 조립식 주택: 부분 또는 전체를 미리 공장에서 제작한 다음 주택이 들어설 부지에서 조립하는 방식의 건축 공법.
[2] “가지라쿠(Kajiraku)”는 파나홈의 상표이다.

파나홈 MKH 말레이시아는 중요한 3가지 주택 요소인 건물 건축, 내부 가구 및 레이아웃 계획, 가전제품 세트를 결합해 생활공간의 가치를 향상시킨다. 관심 있는 경우 3월 31일부터 쿠알라룸푸르의 모델하우스에서 직접 이 기술과 솔루션을 관람할 수 있다.

파나홈 MKH 말레이시아는 말레이시아인의 주택 관련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며 파나소닉 그룹의 포괄적인 장점과 엔지니어링 전문지식을 활용해 현지 건축회사들과 차별성을 꾀한다.

메이플 @ 힐파크 샤 알람 노스(Maple @ Hillpark Shah Alam North) 개요

파나홈 MKH가 셀랑고르 주 샤 알람 지구에서 진행하는 개발 사업은 2014년에 시작됐다. 총 2,000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며, 파나홈 MKH 말레이시아는 아시아 시장을 겨냥해 개발된 월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공법으로 약 490채의 테라스 주택을 짓게 된다. 메이플 @ 힐파크 샤 알랄 노스 주택단지 건설은 이번 달 초에 시작됐으며, 2018년 5월 완공을 목표로 한다.

위치: 셀랑고르 주 샤 알람
개발 규모: 161,510㎡
주택 형태: 2층 테라스 주택
건설 주택 수: 490채
면적: 144㎡
시공일: 2016년 3월 1일
분양일: 2016년 4월 중순
양도: 2018년 5월
개발업체: 힐파크 리소스 Sdn. Bhd(Hillpark Resources Sdn. Bhd).(MKH Berhad 자회사)
건물 건축과 내부 가구(리빙 디자인 패키지 활용): 파나홈 MKH 말레이시아 Sdn. Bhd.

사빌 @ 드레이크 푸총(Saville @ D’Lake Puchong) 개요

파나홈 MKH 말레이시아의 리빙 디자인 패키지는 이미 푸총의 대규모 콘도 건설 사업에도 채택됐다. 이 콘도 건설 사업은 2016년 4월 중순에 분양을 시작한다. 리빙 디자인 패키지는 3월 31일 문을 열 예정인 쿠알라룸푸르의 모델하우스에서 볼 수 있다.

위치: 푸총(Puchong)
시설: 34개 층(주거용) / 2개 층(상업용)
건설 주택 수: 305가구(주거용), 30개 점포
면적: 주택 63㎡, 83㎡, 102㎡, 점포 167㎡
분양일: 2016년 4월 중순(잠정적)
개발업체: 어치브 에이커스 Sdn. Bhd(Achieve Acres Sdn. Bhd)(MKH Berhad 자회사)
내부 가구(리빙 디자인 패키지 활용): 파나홈 MKH 말레이시이아 Sdn. Bhd.

파나홈(PanaHome) 개요

1963년에 설립된 파나홈 코퍼레이션(PanaHome Corporation)은 고품질의 주택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추구할 수 있다는 신념을 지녔던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의 설립자 마쓰시타 고노스케(Konosuke Matsushita)의 열정적인 비전에 기반을 둔다. 파나소닉 그룹의 주택부문 자회사인 파나홈은 2015년 3월 31일에 마감된 2014회계연도에 3256억 엔의 순매출을 기록했다.

파나홈은 지난 50년 동안 일본에 주택 총 47만 채를 건설했으며 해외로 사업을 확장해 2010년 타이완, 2012년 말레이시아에 진출했다. 2015년 4월에는 동남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주택 사업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파나홈 아시아퍼시픽(PanaHome Asia Pacific Pte. Ltd.)을 설립했다. 이 회사의 목표는(2019년 3월에 마감되는) 2018회계연도까지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150억 엔의 판매고를 올리는 것이다.

파나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panahome.jp/english/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나소닉 홈 & 리빙 링크드인 주소https://www.linkedin.com/company/panasonichousing

MKH 베라드(MKH Berhad) 개요

MKH 베라드(전 Metro Kajang Holdings Bhd)는 35년 전 설립 이래 꾸준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카장-세메니(Kajang - Semenyih) 지역의 부동산 개발회사이다. 1979년 이후 MKH는 고품질의 주택과 종합 타운 건설로 삶의 질을 개선했다는 평판을 얻고 있으며 2008년에는 기름야자수 플랜테이션에도 진출했다. 1995년 10월 말레이시아 증권시장(Bursa Malaysia)에 성공적으로 상장된 MKH는 카장과 쿠알라룸푸르 지역에 3만 5000채 이상의 주택을 완공해 총 116억 링깃의 가치를 창출했다.

MKH 그룹은 △ 2014 최고 IR 기업상(Best Company for Investor Relations 2014) △ 2014 아시아 최고 기업상(Best Companies to Work for in Asia 2014) △ 그린테크상(The Green Tech Award) △ 2014 & 2015 말레이시아 적정가 도시주택 공급 우수상(The Edge Malaysia Affordable Urban Housing Excellence Award 2014 & 2015) △ 2015 우수 부동산개발회사 상(The Edge Top Property Developers Award 2015) △ 아시아태평양 부동산개발상(Asia Pacific Property Award) 등 많은 상을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말레이시아 부동산산업에 기여하고 카장 도심을 변모시킨 회사 경영진의 공로가 인정을 받았다. MKH는 인도네시아 동칼리만탄의 플랜테이션 부지 1만 5900헥타르에 대해 90년 동안 토지사용권을 획득했다. MKH의 팜오일 생산공장(CPO Mill)은 시간당 90미터톤까지 풀 가동이 가능하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32900667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s Department
Media Promotion Office
+81-3-3574-5729
presscontact@ml.jp.panason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