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김귀영 귀농귀촌센터장 임명

2016-03-31 14:39
세종--(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4월 1일자로 귀농귀촌종합센터장에 김귀영(金貴英) 가치확산본부 소비문화실장을 임명한다고 밝혔다.

신임 김귀영 센터장은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충남 홍성YMCA 근무하며 해당 지역으로 귀농한 이후 홍성풀무생협, 홍성여성농업인센터 대표, 농촌정보문화센터 소비문화팀장, 농정원 통합 후 소비문화실장을 지냈다.

이번 귀농귀촌센터장은 농정원에 처음 도입된 개방형 직위로 김 센터장은 본인이 20년 전 직접 귀농한 것은 물론 지금까지 농업·농촌 현장에 거주하며 관련 분야 업무를 지속하고 있는 전문가로 귀농귀촌센터장 역할을 수행하는 데 최적의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임기는 2016년 4월 1일부터 2년이며 성과가 우수한 경우 총 4년의 범위 내에서 임용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개방형 직위는 공직사회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직위에 공직 내외를 불문하고 공개 모집하여 선발하는 제도이다.

농정원은 전문성이 요구되는 간부직의 일정비율을 민간 등에 개방하여 능력에 따라 채용할 수 있도록 개방형직위제를 2월 25일 도입하였다.

박철수 원장은 “기관의 성과 창출을 위해 유능한 전문 인재 영입이 가능한 개방형직위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실
김보영 대리
044-861-87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