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교육센터, 석문전기 신입사원에 자기 돌아보기 명상 연수교육 실시

석문전기 신입사원 40명, 자기 돌아보기-마음빼기 명상 교육

뉴스 제공
전인교육센터
2016-03-31 14:40
논산--(뉴스와이어)--기업의 신입사원 연수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자기 돌아보기-마음빼기 명상 교육이 19일, 20일 이틀간 대구에서 열렸다.

발전기 및 차량용 전원 발생장치 생산 분야의 대표적인 전문기업 석문전기(주)가 명상교육 전문기관 전인교육센터에 의뢰해 진행한 연수교육에는 회사 신입사원 중 지원자 40명이 참가했다.

석문전기 신사옥 교육장에서 진행된 이번 연수 교육에는 마움수련 명상 메인센터 이석훈 강사(마음빼기명상 전문가)가 초빙돼 강의를 진행했다.

이 강사는 “마음빼기 명상을 통해 자기를 돌아보고 마음을 비움으로써 가장 자유롭고 행복한 본래의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다”며 “그 본래마음을 찾아야 비로소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는 지혜와 용기를 얻게 된다”고 말했다.

이틀 동안 마음빼기 명상을 체험한 신입사원들은 나를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특히 신입사원 교육에 명상이 있을 것이라고는 전혀 상상하지 못했다는 윤모 씨는 “명상을 통해 쉬는 법을 알았다”며 “자기계발과 스트레스를 동시에 풀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송모 씨는 “나를 되돌아본다는 게 크게 다가왔다”며 “나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었고 앞으로의 직장생활에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한편 석문전기(주)는 1989년 거창산업전기로 시작하여 1997년 법인으로 설립된 국내 굴지의 군수, 민수 전원체계 생산 회사이다. 저소음 발전기 개발, 납품을 시작으로 차량용 전원발생 장치 국방부 단독 개발 승인, 공군에 항공기 시동용 발전기 세트 개발 납품 등을 하고 있으며 발전기 관련 각종 인증 및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명상 연수교육을 의뢰한 석문전기 이용재 대표이사는 “마음빼기 명상을 통해 신입사원들이 즐겁고 행복해지기를 바란다”며 “교육이라기보다 신입사원들에게 전하는 감사의 메시지”라고 밝혔다.

명상 연수 교육에 참가했던 석문전기 신입사원들은 이후 전인교육센터로부터 팔로우업 프로그램 지원도 받았다. 해당 지역 명상센터에서 생활 명상을 이어갈 수 있으며 언제든 원하는 시간에 명상에 참여할 수 있다.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 전인교육센터는 명상교육 전문기관으로 최근 과학적이고 대중적인 명상 방법으로 대두되고 있는 마음수련의 마음빼기 명상방법을 교육프로그램에 적용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센터는 삼성전자, LG화학, SK텔레콤, 유한킴벌리,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국내 유수기업에 명상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센터는 기업명상교육 외에 대학생, 청소년 명상캠프와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1박 2일 주말명상캠프도 개설하고 있다.

전인교육센터 개요

전인교육센터는 인성교육전문기관으로 2012년 설립되었다. 마음빼기 명상을 통한 내면의 평화를 이루고 삶의 질을 높여 모두가 행복한 사회, 밝고 건강한 공존(coexist)의 사회를 실현해 가고 있다.

전인교육센터 블로그: http://jadolbo.tistory.com/

웹사이트: http://ihumancom.com/

연락처

전인교육센터
홍보담당
최창희
02-325-41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