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미래 100대 유망기술 선포식 개최

뉴스 제공
부산광역시청
2016-04-01 08:31
부산--(뉴스와이어)--부산테크노파크에서는 5대 전략산업별로 부산의 미래를 선도할 100대 유망기술을 선정, 4월 5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부산 미래 100대 유망기술’ 발간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대학 총장 및 유관기관장, 산학협력단장, 기업협회 회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해 미래 유망기술 설명 및 대응전략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활용방안을 모색한다.

선포식 행사는 △보고서 발간에 따른 추진경과 보고에 이어 △해양산업, 기계융합부품소재산업, 바이오헬스산업 등 5대 전략산업별 유망기술 발표 △전문가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부산 미래 100대 유망기술’은 중국과 신흥국의 급격한 성장, 기술선진국의 진입장벽 강화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부산지역 기업들에게 미래기술 트랜드를 제공,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 마련 지침서로 활용될 계획이다.

이번 보고서 발간을 위해서 그동안 부산테크노파크에서는 기업 및 전문가 대상 미래기술 수요 조사, 분야별 분과위원회 개최, 기술성장 추이 등 트랜드 분석, 시민공청회를 개최했으며, 최종 기술위원회 검토를 거쳐 100대 유망기술이 선정됐다.

서병수 시장은 “이 보고서가 지역기업과 대학, 연구소 및 산업기술 정책을 결정하는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기술개발 방향 안내 지침서로 적극 활용되고 산·학·연의 기술 경쟁력 향상에 도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연구개발과
최영희
051-888-4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