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에코바디스 지속가능성 서베이’서 골드 등급 획득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6-04-01 11:3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에코바디스(EcoVadis)가 수행한 지속가능성 성과 서베이에서 ‘골드 인증 레벨’(Gold Recognition Level)을 획득했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파나소닉은 서베이 대상 기관 중 상위 5%에 올랐다.

에코바디스는 기업이 공급업체의 지속 가능한 성과를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협업 플랫폼이다. 에코바디스는 150개 구매 카테고리, 110개국, 21개 CSR 지표를 다루는 방법론을 적용한 고유 CSR 평가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환경 △노동 관행 및 인권 △공정 사업 관행 △지속 가능한 조달 등 4개 주요 영역에 걸쳐 기업의 성과를 분석, 평가한다.

현재 세계적으로 비즈니스의 지속가능성 담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업은 조직 내부와 글로벌 공급망 모두에서 지속가능하고 투명한 성과를 내도록 요구된다.

파나소닉은 1918년 회사 설립 이래 자사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것을 핵심 사명으로 삼아 왔다. 파나소닉의 핵심 가치에는 ‘사업 활동을 통해 사회 발전과 향상, 전 세계인의 안녕에 기여하며 이로써 전 세계 삶의 질을 높인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파나소닉은 사회가 위임한 자원을 이용한 사업 활동에 종사하고 있으며 동시에 사회와 더불어 발전한다. 따라서 사업 활동은 투명하고 공명정대해야 한다.

파나소닉은 ‘에코바디스 골드 등급’ 획득이 사회에 공헌하기 위한 자사의 노력과 사명을 입증한다고 보고 있다. 파나소닉은 앞으로도 지속가능성 분야에서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계획이다.

파나소닉(Panasonic) 개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소비자가전, 주택, 자동차, 기업 솔루션 및 디바이스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전자 기술과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1918년 설립 이래로 파나소닉은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현재 전 세계에 468개 자회사와 94개 관계회사들을 운영하고 있고 2015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기준 7조 7150억 엔의 연결순매출을 기록했다. 다양한 사업부에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추구를 지향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파나소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www.panasonic.com/glob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33100542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s Department
Media Promotion Office
+81-3-3574-5729
presscontact@ml.jp.panason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