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직스와 LG, LG 360 VR과 슬림포트 USB-C 연결 통해 모바일 VR 한 단계 업그레이드

슬림포트 USB-C 트랜스미터와 컨트롤러, USB-C 타입 디스플레이포트로 차세대 소비자친화 모바일 VR 구현

2016-04-04 22:15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Inc.)가 오늘 LG의 혁신적인 플래그십 스마트폰 G5와 콤팩트형 LG 360 VR 헤드셋 모두에 슬림포트(SlimPort®) 연결이 채택됐다고 발표했다. LG 360 VR 헤드셋은 스마트폰의 USB-C™ 포트에 연결된 USB 케이블을 통해 스마트폰의 처리능력을 사용하는데, 이 때 슬림포트는 다음의 IC를 통해 전력 스킴을 관리하고 USB-C 타입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비디오 출력을 제공한다.

· LG G5: 슬림포트 ANX7816 트랜스미터 그리고 ANX7418 USB-C 스위치와 컨트롤러

· LG 360 VR: 슬림포트 ANX7737 컨버터 그리고 ANX7402 USB-C 컨트롤러.

HMD(머리 착용 디스플레이)는 소비자에게 유연하고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 높은 해상도와 더 빠른 재생률을 요구한다. USB-C 연결을 통해 HMD는 내장 배터리와 기타 전자장치의 추가적인 무게 부담 없이도 전력을 수신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는 가상현실(VR) 애플리케이션용 인터페이스로서, 비압축, 저지연 신호발송, 저전력 전송, 내장 클로킹을 제공해 케이블 수를 최소화 해준다.

LG 전자의 우람찬 MC상품기획 상무는 “LG는 360 VR을 통해 모바일 VR 애플리케이션용 최고의 플랫폼뿐 아니라 최고의 VR 경험을 위한 채널을 제공해 이 부문 경쟁에서 한 발 앞서 나가고 있다”며 “기존의 VR 솔루션은 PC와 연결하거나 사용자가 직접 눈 앞에서 스마트폰을 작동해야 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LG 360 VR은 이 모든 것을 바꿔놓았다”며 “USB-C를 통해 헤드셋과 스마트폰을 분리하거나 연결함으로써 HMD 폼 팩터가 가벼워지고 휴대도 용이해졌으며 또한 게임부터 교육용 및 전문용에 이르기까지 많은 VR 애플리케이션의 용도에도 적합해졌다”고 덧붙였다.

아날로직스의 안드레 바우어(Andre Bouwer) 마케팅 부사장은 “LG가 자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호주머니 크기의 VR 솔루션에 데이터와 비디오를 동일 케이블로 전송하는 USB-C 디스플레이포트를 채택해 무척 기쁘다”며 “이는 HMD와 연결하려면 별도의 케이블 2개가 필요한 기존의 VR 솔루션에 비해 케이블 수를 줄여준다”고 말했다. 이어 “USB-C 디스플레이포트를 이용해 주변기기와 상호운용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수가 증가하면서 헤드셋도 다른 USB-C 디바이스와 연동돼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USB-C 디스플레이포트는 주변기기 생태계와 확장 연동해 대형 스크린에 연결되며 동시에 다양한 디바이스 제조업체로부터 데이터를 수신한다. 또한 이 디바이스끼리 상호 연동이 가능하며, 슬림포트 어답터스 프로그램(SAP) 같은 인증 프로그램이 최종사용자에게 양질의 체험을 보장해준다.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개요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는 스마트폰 등 휴대 장치부터 하이엔드 그래픽 카드 및 대형 고선명 디스플레이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멀티미디어 시장용 반도체를 설계 및 제조하고 있다. 아날로직스는 슬림포트 제품군을 포함해 디스플레이포트용 종단간 인터페이스 연결 반도체 솔루션 제공 분야의 시장 선도기업이며, 저전력 고속 타이밍 컨트롤러 솔루션과 같은 모바일 디스플레이 컨트롤러분야의 업계 선두주자이다.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표준은 고해상 동영상과 오디오를 위한 혁신적인 패킷화 디지털 인터페이스로 영상전자표준화위원회(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 VESA)가 개발했다. 슬림포트 브랜드 제품은 디스플레이포트와 MyDP(Mobility DisplayPort) 및 USB 타입-C 커넥터 관련 디스플레이포트 변경모드 표준을 준수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nalogix.com, www.slimport.com), 트위터 및 링크드인을 통해 볼 수 있다.

Analogix 와 SlimPort는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Inc.)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이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상호는 각 소유기업의 재산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311354&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슬림포트(SlimPort®): http://www.slimportconnect.com
트위터: http://twitter.com/Analogix
트위터: http://twitter.com/SlimPortConnect
링크드인: http://goo.gl/jpv7xe

웹사이트: http://www.analogix.com

연락처

아날로직스(Analogix)
그라시아 스테판(Gratia Stefan)
408-988-8848
marcom@analogix.com